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이매리 미투 성추행 명단 실명 공개 나이 카타르

반응형

얼마전 한국 카타르 축구경기에서 카타르를 응원하여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전 방송인 이매리씨가 이번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방송인 출신의 정치인과 대학교수, 대기업 임원 등을 언급하면서 그들에게 추악한 성추행과 모욕적인 언어폭력을 당했다며 글을 남겼습니다. 



이매리는 누구인가? 

이매리 나이 학력 직업 가족관계 국적 출연작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매리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48살입니다. 이매리 학력은 서울 미림여자고등하교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과, 영어학과를 다녔으며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학 석사로 졸업한 수재입니다. 이매리가 예전에 방송에 출연해서 말하는 것을 보면 화려한 학력만큼 똑부러지는 말솜씨가 인상적이였습니다. 


이매리 직업은 1994년 서울 MBC 공채 MC 3기로 직장생활을 시작하였으며 처음에는 주로 각종 프로그램의 MC를 보다가 2003년 이후부터는 연기자의 길을 걸으며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이매리의 또다른 직업은 마리얌 커뮤니케이션 대표로 기업인으로도 활동 중입니다. 


이매리가 출연한 작품으로는 영화 '도레미파솔라시도', '작업의정석', '낭만자객', ' 최후의 만찬' 등이 있고 드라마로는 ' 신기생뎐', ' 내조의여왕', ' 연개소문', ' 아내의반란' 등이 있습니다. 



이매리 미투 성추행 명단 


이매리가 공개한 자신의 성추행 장소에서 강요에 의해 술시중을 들었고 당시에 이매리 아버지가 많이 위독하셔서 돌아가시기 직전인 상황에서 한 남자가 "너네 아버지 왜 안 죽냐" 는 말을 듣고도 그 자리에선 참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매리는 한 시민단체와 함께 자신의 미투 성추행 명단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자회견을 통해 4월 중에 밝히겠다고 했습니다. 이매리는 자신이 성추행과 모욕을 당한 사실에 대해 홀로 싸워오다가 이번 장자연 사건이 다시 불거지고 많은 국민들이 이에 관심을 가져준 것에 용기를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리 언급한 이매리 미투 성추행 명단에는 학계 출신인 현 정부 장관급 인사 K씨, 대기업 임원 B씨, 방송인 출신 야당소속 전 국호의원이면서 현 정당인 A씨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미 한 언론사에서는 명단에 지목된 사람들과 인터뷰를 시도했는데 대부분 적극적인 답변을 피했다고 합니다. 



이매리는 2011년이후에 드라마 '신기생뎐"을 촬영당시 건강이 악화되어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카타르에서 거주중이라고 합니다. 




돌아가신 이매리 아버지는 7년동안 아랍에서 건설업에 근무하셨다고 하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아랍 카타르에서 새로운 삶의 터전을 잡은 것이 아닌지 짐작됩니다. 


아무튼 이번 이매리 미투 기자회견을 통해서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은 죄값을 받고 피해자는 상처가 치유되어서 더이상 대한민국에서 성추행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여성분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