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조원태 학력 키 부인 김미연 집안

반응형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이 숙환으로 갑작스럽게 별세해서 조양호 유일한 아들인 조원태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원태 학력 키 부인 상속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원태 나이 학력 키 부인 김미연 집안

조원태 올해 나이는 45세로 젊은 편이고 한진가의 장남입니다. 이미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가족구성원은 사건 사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조원태 아버지는 조양호, 어머니 이명희, 누나 조현아 대한항공 호텔사업본부 본부장, 여동생 전 한진관광 대표이사 조현민이 있습니다. 



조원태 어머니 이면희는 전 일우재단 이사장이였습니다. 어머니 이명희씨는 갑질, 폭행 폭언 등 갑질로, 큰 누나는 세계적으로 망신당한 땅콩회항, 여동생 조현민은 하청업체 직원에게 물컵을 던지고 폭언을 일삼는 행위로 질타를 받았습니다. 

조원태도 만만치 않은 인격을 가지고 있는데 인하대 부정입학, 노인폭행 등 여러가지 사건과 논란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조원태 학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원태는 미국 마리안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인하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다른 재벌가 자녀들과 마찬가지로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은 뒤 한진정보통신에 입사하였습니다. 이후 대한항공으로 다시 입사해 10년만에 부사장 자리에 올랐습니다. 


조원태는 2006년에 현재 부인인 김미연씨와 결혼 한 후 슬하에 자녀가 3명 있다고 합니다. 

조원태 부인 김미연씨는 전 중앙정보부장 김재춘의 손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