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봉준호 아내 정선영 가족 아들 학력

반응형

BTS에 이어 봉준호 감독까지 한구의 문화 컨텐츠 강국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는 요즘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보고 소름끼치게 놀랍고 자랑스러워 울컥하기도 했습니다. 



그 동안 봉준호 감독의 작품들을 다시 찾아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ocn 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추억, 마더, 등을 다시 방송해주기도 했습니다. 저도 요즘은 ocn 방송편성을 다시 확인해보고는 합니다.




어제는 ocn에서 아카데미 시상식을 다시 보여주며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4관왕을 거머쥔 영화 기생충과 봉준호 감독을 재조명했습니다. 작품상의 의미가 더 큰 이유는 아카데미 92년 역사상 봉준호감독의 기생충이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외국어영화 최초라는 것입니다. 



봉준호 감독의 유머와 인성은 이미 영화계는 물론 많은 배우들 사이에서 극찬이 쏟아지는 가운데 봉준호 감독의 가족, 아내, 자녀, 학력 등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봉준호 감독 프로필 ( 나이 가족 아내 아들 학력 등) 


봉준호 감독은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52세이고 대구출생입니다. 봉준호 감독 가족은 모두 예술인이라고 합니다. 


봉준호 가족 중 아버지 봉상균은 대구 영남대학교 미대 교수로 재직한 바 있고  그 이후에는 국립영화제작소 미술 실장으로 역임한 적이 있습니다. 외할아버니는 소설가 박태원 작가이신데 대표작으로는 '구보 씨의 일일'있습니다. 



그리고 봉준호 형제관계는 형 1명 누나 1명이 있는데 형은 봉준수씨로 현재 서울대 영문과 교수로 재직 중이고 누나 봉지희씨는 패션디자이너이면서 국제문화협회의 이사를 역임 중이라고 합니다. 알고보니 엄청한 예술가 집안에서 성장한 봉준호 감독이셨네요. 봉감독의 예술감성과 천재성은 가족내력이 아닌가 합니다. 




이미 많은 기사에서도 언급된 봉준호 아내 정선영씨 직업은 시나리오 작가라고합니다. 봉준호 감독은 아내 정선영씨에 대해 "언제나 자신에게 많은 영감을 주는 소중한 사람"이며 자신의 작품 속 상상의 세계들을 만들어내는데는 아내 정선영씨의 역할이 컸다고 말합니다. 



봉준호 감독은 아내 정선영 작가와 대학 동기로 1995년 결혼을 하였고 한 때는 아내 정선영씨는 봉감독의 영화 편집 스태프로도 참여한 바 있다고 합니다. 



봉준호 감독 아들 봉효민씨 역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해서 아버지 봉감독을 응원하였습니다. 




아들 봉효민씨는 YG 엔터테이먼트 자회사 YG 케이플러스에서 단편영화를 제작한 바 있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아들 봉효민 직업도 영화감독인 셈입니다. 

정말 가족 모두가 예술인 답습니다. 



2019/11/22 - 기생충 배우 이정은 남편 나이 자녀 반전 프로필

2019/10/15 - 백종원소유진 집 가격 나이차 아들 심장병 소유진 유산경험

2019/10/09 - 안혜경 성형전후 나이 전남친 결혼 이혼설 이유

2018/10/08 - 김희선 딸뇌성마비 이런 사연이 있었구나

2019/03/04 - 가수 이정현 나이 학력 재산 결혼 남편 직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