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기생충 배우 이정은 남편 나이 자녀 반전 프로필

반응형

최근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에 출연했었고, 어제 종영한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한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엄마로 출연했던 배우 이정은씨의 연기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 이정은씨은 주로 아줌마, 엄마, 식모 등의 역할을 맡아서 인지 이정은씨 결혼 유무와 남편 자녀 나이 등의 프로필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 많아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이정은씨는 1970년 1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49살입니다. 극 중에서 다양한 사투리를 구사했지만 이정은씨 고향은 서울이라고 합니다. 키는 165cm이고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습니다. 



배우 이정은씨 데뷔는 1991년 연극 ' 한 여름밤의 꿈' 통해서 연기를 시작하였고 소속사는 월엔터테인먼트입니다. 



출연작으로는 봉준호 감독 '옥자', 천만영화 ' 택시운전사'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도둑님 도둑님', '미스터션샤인', '기생충' 등이 있습니다. 



배우 이정은씨가 우리 기억 속에 남아 있는 이유는 신스틸러로 각 작품마다 큰 활약을 하고 있어서인듯 합니다. 



이정은씨가 조연역할로 꽤 인기몰이를 한 작품과 배역은 '오 나의 귀신님' 의 서빙고 보살, '미스터 션샤인'의 함안댁 '기생충' 가정부 문광 역, '타인은 지옥이다' 의 고시원 주인 아주머니 엄복순 역 등이 있습니다. 



배우 이정은씨 수상내역으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으로 대한믹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드라마 눈이 부시게로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영화 기생충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수상소감으로 기생충에 함께 출연한 이정은씨 남편 역의 박명훈씨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이정은씨 실제 나이와 극 중 아줌마 역활을 잘 소화해서인지 그녀의 결혼유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 배우 이정은은 결혼을 한번도 하지 않은 미혼으로 남편, 자녀는 없습니다. 


특히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엄마 정숙역의 이정은씨 덕분에 너무 따뜻했고 드라마를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연기파 색깔있는 배우 이정은씨를 많은 작품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