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세액감면액 및 기간 총정리

반응형

작년에 차를 업그레이드하면서 매년 부담해야 하는 자동차세가 부담이 됩니다. 1년에 2회로 나눠 납부하고 있는 자동차세를 조금이라도 적게 되는 납부하는 방법인 연납 신청하는 방법과 얼마의 세액감면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절세법 연납신청방법
자동차세 절세방법

 

자동차세 과세기준일 및 납부기간 

위택스_ 자동차세 납부기준 및 기간
위택스_ 자동차세 납부기준 및 기간

자동차세 1 기분은 과세기준일 6월 1일 기준 납기일은 6.16~ 30일까지이고 납세기간은 1~6월까지입니다. 2 기분은 과세기준일 12월 1일 기준 납기일은 12.16~31일까지, 납세기간은 7~12월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자동차세는 후불제로 부과되는 방식이고 차량의 배기량에 따라 부과되는 자동차세가 다릅니다. 차량별로 자동차세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https://etax.seoul.go.kr/index.html?20220114

 

서울시ETAX - 소중한세금! 알뜰하게 사용하겠습니다

 

etax.seoul.go.kr

 

남겨드린 링크(이택스)를 통해서 자동차 세금 계산기를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간단히 요약해 드리면 사이트 접속 -> 지방세 미리 계산하기->지방세 미리 계산하기 ->자동차세(신고) -> 차량 구분/구입일/이전/등록일/재작년 월일과 배기량을 입력하시면 자동차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란 

 자동차세 연납이라는 것은 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는 경우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연납신청을 할 시 최대 10%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연납 신청 후 미납할 시 6월, 12월 정기분으로 과세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1월, 3월, 6월, 9월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텍스_ 자동차세연납제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Wetax 위택스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지방세 쉽고 편리하게 위택스

www.wetax.go.kr

위 링크를 클릭하신 후에 회원 가입 후 로그인> 전체 메뉴 > 부가서비스>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wetax_자동차세여납신청경로
wetax_자동차세연납신청경로

'신청정보' 및 '차량정보'를 기입하시고 차량정보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검색된 차량정보 및 연세액 계산 금액을 확인합니다. 

연납신청 내역도 위 절차를 참고하시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납신청주의사항 

공동명의 차량의 경우 대표 명의자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만약 차량정보 검색이 불가한 경우 관할 자치단체로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신청 후에 미납 시 자동으로 6월 12월에 정기분 자동차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영수증으로 돈버는 법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하기

 

영수증으로 돈버는 법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하기

우리가 식당이나 물건을 구입하고 계산 후에 영수증이 발급이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수증을 버리거나 챙기지를 않습니다. 하지만 이 영수증으로 돈버는 법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영수

learningnara.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금액 및 대상 신청방법 정리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금액 및 대상 신청방법 정리편

소상공인 소기업의 피해회복 및 방역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금액과 대상 접수시기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지원대상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12.15일 이전이고 매출액

learningnara.tistory.com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자격 최대지급액 신청방법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