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코로나 확진자 생활비지원금 금액 신청기준 최신정보

반응형

22년 2월 14일 기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기준이 1차 개편을 시행했지만 변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입원 및 격리자 인원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생활비 지원비를 가구당 1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오늘은 최신 개편된 생활지원비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 따라 확진자 급증으로 일부 지자체 예산이 바닥이 났기에 하향조정이 불가피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개편내용
코로나 생활지원비개편내용

개편된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 내용

 

개편된 지원금 기준에따르면 생활지원비는 1인 7일격리기간 기준 24만4000원에서 10만원으로 하향조정되고 만약 한 가구에서 2인 이상의 격리될 경우 50%를 가산해서 15만원을 지급 받습니다. 개편 전에는 격리 일수에 따라 차등지급이였지만 최신 버전은 정액 지원으로 바뀌었습니다. 

 

 

유급휴가비 ( 격리 근로자에게 휴급휴가를 준 사업주 대상) 지원 기준도 변경이 되었씁니다. 1일 지원 상한액이 기존에는 73,000원에서 45,000원으로 낮아지고, 지원일수 역시 7일에서 5일(토요일 일요일 제외)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코로나 지원금 개편 전후
코로나 지원금 개편 전후

위 개편된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비는 3월 16일 이후에 코로나 확진 통보를 받은 경우부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관련 지원금 신청 대상과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

 

코로나 생활지원비 유급휴가지원금 신청대상 방법

 

코로나 생활지원비 유급휴가지원금 신청대상 방법

오늘은 코로나 생활지원금 및 유급휴가비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란 코로나 양성 확진이 되어 자가 격리를 제대로 시행한 사람에게 지원

learningnara.tistory.com

 

자주 묻는 질문 

1.  자가격리 지원금 2번 지급되나요?( 재감염일 경우 ) 

네 됩니다. 자가격리 기간을 가진 2면의 가구원 간에 서로 자가격리 시점이 30일이 넘는다면 별건으로 간주하여 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확진 통보 받은 후 지원하시면 되고 예산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언제 지원이 사라질 지 모르니 최대한 빨리 신청 하시면 됩니다. 

 

 

3. 생활지원금 신청할 때 필요한 것이 있나요?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격리통지서, 코로나 생활지원비신청서(구비되어 있음) 접수자 명의 통장 사본, 대리인이 신청할 시 대리인신분증, 가구원 수 나온 등본 서류 

 

코로나 격리 통지서는 문자만으로도 수용하는 곳이 있는가하면 꼭 서면으로 가지고 오라는 곳도 있으니 해당 사무소에 방문 전에 꼭 전화로 필요서류 문의 하셔요. 

 

생활지원금 신청서

4.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한 후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지자체 마다 지급일 기준이 달라서 명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평균 2개월 이내라고 하니 참고 하시고, 신청 하실 때 신청기관이 미리 확인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숨은 지원금 찾기

숨은정부보조금 쉽게 찾는 방법과 신청방법

 

숨은정부보조금 쉽게 찾는 방법과 신청방법

최근 출시된 청년희망적금의 가입자가 200만명이 넘으면서 정부에서 주는 이같은 혜택이나 보조금에 대해 관심이 많아집니다. 그러나 소속 지역이나 자신의 소득 수준에 따라 지원금이나 보조

learningna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