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병원찾기 비용 정리

반응형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곳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 코로나19 누리집 보건복지부 사이트 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 빠르게 찾는 방법은 아무래도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는 것일 듯 합니다. 

 

네이버 지도 내 위치 기준으로 빨리 찾기 

네이버 검색창에 바로 '신속항원검사'로 검색하시면 바로 지도와 자기가 위치한 곳과 가까운 기관들이 나옵니다.

 

 

위 신속항원검사 또는 코로나전화상담병원 탭을 하나씩 눌러보시면 해당되는 병원만 보이기 되니 필요한 부분 선택하셔서 참고 하시면 빠르게 해당 병원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유급휴가지원금 신청대상 방법

 

코로나 생활지원비 유급휴가지원금 신청대상 방법

오늘은 코로나 생활지원금 및 유급휴가비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란 코로나 양성 확진이 되어 자가 격리를 제대로 시행한 사람에게 지원

learningnara.tistory.com

 

보건복지부사이트에서 병원찾기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호흡기 전담클리닉 현황 배너가 있습니다.

 

호흡기전담클리닉 탭을 선택하여 자신이 찾고자 하시는 시도및 시군구,기관명, 전화번호로 검색하면 됩니다.  그러면 병원 운영시간과 전화번호까지 나오니 궁금하신 사항은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방뭔하시면 됩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비용 

호흡기 전담클리닉에서 검사 받으시면 진찰상담료 (비용)가 5000 발생하니 참고 하세요. 병원마다 주말에는 비용이 상이 할 수도 있다 합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와 자가검사키트의 차이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와 자가검사키트의 차이점

3월 14일일부터 국내 코로나19 확진은 인정은 기존 pcr검사와 전문가용 신속항월검사 2종으로 정해집니다. 김부겸 총리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 대해서도 추가 PCR검사 없이 그 결과를 그대로

learningnara.tistory.com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절차 

3월14일부터는 한 달간 병원 의원에서 시행하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상 양성자도 PCR검사 양성자와 동일하게 인정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일 경우 PCR 검사 없어도 격리 치료가 가능하며 예방접종 여부 관계없이 7일간 격리하며 자기 기입식 조사 -> 격지통지수령 (문자,SNS) -> 비대면진료( 상담, 처방) 절차를 따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