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숨은정부보조금 쉽게 찾는 방법과 신청방법

반응형

최근 출시된 청년희망적금의 가입자가 200만명이 넘으면서 정부에서 주는 이같은 혜택이나 보조금에 대해 관심이 많아집니다. 그러나 소속 지역이나 자신의 소득 수준에 따라 지원금이나 보조금의 차이가 있고, 한 눈에 확인이 어려워 불만이 많은데 '보조금24'라는 사이트에서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조금24 지원금 조회하기 

 

'보조금24' 는 정부24(www.gov.kr)을 통해서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출산지원금,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의료비지원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보조금24를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보조금24 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정면에 나의 보조금 찾기 메뉴가 있는데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의 나이나 소득조건이 모두 적용되어 최종 보조금들이 정리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내 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셨던 분들은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나의 정보 기반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정리되어 나오고 가족구성원의 혜택도 함께 확인이 됩니다. 자녀들 관련한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및 의료비 지원 보육료 등의 혜택을 재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비회원 조회하기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귀찮으신 분들은 간편찾기 메뉴에서 지역, 생년월일, 성별, 소득구간, 개인특성, 가구특성만 기입하시면 관련 혜택을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선택 조건 기준 16개의 혜택이 찾아졌습니다. 의료비 지원 또는 출산 관련 보조금 또는 지원 내용이 대다수입니다. 제가 알고 있던 내용도 있고 새롭게 알게된 내용도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생각보다 많은 정책들을 확인할 수 있고 놓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 하셔서 숨은정부지원금 또는 보조금(혜택)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