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노벨상 받은 과학자가 발견한 꿀피부를 위한 피망의 효능

반응형





우리 몸에서 가장 빠르게 노화되는 부분이 어디 일까요? 바로 피부입니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것이라 막을 순 없지만 늦출수는 있습니다. 그 중에 수분 섭취와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 하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그 중 헝가리 과학자 알버트 센트는 세계 최초로 피망이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 사람입니다. 그 중 피망에 비타민 C가 다량 들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명 노벨 의학상 ' 피망상'이라고도 불린다 합니다. 



피망에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 시켜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고 비타민 C 기능을 돕는 비타민P와 A도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대표 식품으로 꼽힙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것은 아마 고추 일텐데 고추와 비교해보면 피망은 고추의 매운맛인 캡사이신이 적은 대신 단백질과 당질이 많아 볶으면 단맛이 납니다. 그리고 파프리카와 생김새도 비슷하여 헷갈리는데 파프리카는 피망에 비해 색이 다양하고 매운맛이 거의 없고 단맛이 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는 수분이 많고 향이 좋아 샐러드 재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비타민의 보고 ' 비타민 캡슐' 피망 



비타민 A, C, E등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고 A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햇볕으로 인한 피부화상을 완화하고 E는 그런 효과의 증진을 도우며, C는 대표적으로 기미, 주근깨를 방지 해줍니다. 




열에 강한 피망의 비타민 C


피망 1개만 먹어도 성인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C가 모두 보충됩니다. 조직이 단단하여 산화 방지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열에 조리를 하여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위도 이겨낼 수 있다


피망의 비타민은 세포의 작용을 활성화하여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을 깨끗이 하고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원기를 불어 넣어 줍니다. 



고기는 반드시 피망과 함께하자


풍부하게 포함된 카로틴이라는 물질은 기름과 만나와 체내에 흡수가 잘 됩니다.  마찬가지로 소고기나 돼지고기와 함께 먹어도 이에 포함된 지방이 카로틴의 흡수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푸드는 암까지 예방한다


널리 알려진대로 빨간색 음식은 암을 예방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는 붉은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안토시아닌등의 항산화물질이 들어 있어 피부의 노화 방지 및 암을 예방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피망은 어떻게 고를까?


1. 꼭지가 싱싱해야합니다. 

2. 표피가 무르지 않고 두껍고 단단해야합니다.

3. 색이 선명하고 광택이나야 합니다. 



<출처: 비타민 위대한 밥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