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혈액형마다 맞는 음식이 따로 있다

반응형







혈액형별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왜 다른 것인가?에 대한 답은 성경에 나온 말씀을 전제로 한다는 것을 전제로 둡니다. 


우리몸이 필요로 하는 여러 영양소는 그 양과 상관없이 면역 체계와 자가 치유 시스템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상체질에  기반한 개별적으로 맞는 음식이 있듯이 혈액형에도 필요한 영양소도 개인차가 있습니다. 


혈액형은 유전과 유전 인자에 따라 달라지므로 면역체계와 자가 치유 시스템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혈액형과 질병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인류 조상의 식생활이 채식 위주였고 채식형 혈액형인 A형은 몸이 알칼리성에 가깝고 성격은 보수적이고 침착하며 리더십이 있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선조들이 성향이 사나워져 하나님은 인류를 멸망시키려고 홍수를 내린다하여 대홍수로 인해서 야채 과일이 사라지고 인간은 산에서 터를 잡으며 사냥과 채집으로 끼니를 때웠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채식형 A형에서 O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육류는 몸은 산성으로 바꾸고 O형은 화를 잘 내고 거친 성격을 가지며 활동적인 성향을 가집니다. 



시간이 흘러 인간은 육류와 채식을 함께 하게 되어 영양소도 균형 있게 섭취하게 되어 혈액형이 B형이 되었습니다. 이는 화합을 중시하며 인간관계가 좋은 특성을 가집니다. 


무역거래 및 교통의 발달로 사람의 왕래가 잦아지면서 각각의 혈액형끼리 결혼을 하면서 AB형도 생겨나게 되었다. AB형은 다혈질에 변덕이 심하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을 가집니다.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모든 사람에게 잘 맞는 것은 아니니 자신과 맞는 곧 자신의 혈액형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A형은 유제품과 육류는 가급적 제외한 식단을 짜라. 


통계상으로 A형은 화농성 염증, 결핵, 디프테리아, 이질, 유행성감기, 죽상 동맥 경화증, 류머니즘, 심근 경색, 간질, 만성 알코올 중독 등에 잘 걸린다고 합니다. 또한 설암, 위암, 식도암 등 소화 기관 계통 암에 쉽게 걸린다고 합니다. 


<A형에게 추천 하는 식단 구성 >


채소 55%, 과일 20%, 오곡 및 견과류 20%, 알류와 해산물 5% 로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유제품, 부침, 볶음, 구이 , 육류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O형은 장기간의 채식을 피하는 식단을 만들자.


통계상 O형은 위궤양, 십이지장 질환, 간경화, 쓸개염, 충수염, 충수염, 농양 등에 잘 노출되지만 일반적으로 병에 잘 걸리지 않고 다른 혈액형보다 평균수명이 길다. 


O형은 오랫동안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되면 면역 체계와 치유 시스템에 필요한 영양소를 완전히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O형에게 추천하는 식단 구성 >


채소 75%, 과일 10%, 육류, 해산물, 양젖(소량) 10%, 오곡 및 견과류 5%의 비율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O형또한 부침, 튀김, 볶음요리, 우유나 유제품도 피해야 합니다. 





B형은 닭고기를 피해야 한다.


B형은 이질, 유행성감기, 다발성 경화증, 홍반성 루푸스, 골격계 질환, 생식기 계통 질환, 관절염, 결핵, 구강암, 유선암 들의 질환에 쉽게 걸립니다. 아울러 백혈병의 발병률이 다른 혈액형보다 높다는 의학적 통계가 있습니다. 


<B형에게 추천 하는 식단 구성>


채소 55%, 과일 10%, 뿌리줄기류 15%, 오곡 및 견과류 10%, 알류 및 양젖 유제품 10% 로 구성된 식단을 짜고 매일 30분씩 경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AB형도 닭과 소고기를 가까이 하지 말라. 


AB형은 패혈성 감염, 급성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성 감염과 당뇨병 등에 걸릴 확률이 다른 혈액형에 비해 놓고 전신분열증을 앓을 확률 또한 의학적 통계상으로 높다. 결핵, 임신 민혈 발병률은 다른 혈액형보다 낮다. 



<AB형에게 추천 하는 식단 구성>


AB형은 대체로 B형 식단과 비슷하지만 채소 44%, 뿌리줄기류 15%, 오곡 및 견과류 15%, 알류 10%, 과일 5% 의 구성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신이 내려준 파이토 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