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마스크알리미앱 마스크5부제 약국쉽게 찾기 이두희 천재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요즘 마스크 사는게 너무 힘들죠. 



0


약국이 문을 열자마자 마스크를 사기 위해 사람들의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져서 금새 마스크 물량이 동이 난다고 합니다. 




마스크 구입하는게 또 다른 전쟁이 되어 정부가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는데 여전히 마스크 구입하는게 쉽지 않다고 합니다. 



마스크5부제는 월~금요일 평일동안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2 개 연도씩 배분해서 본인 출생일에 맞는 요일에 구입이 가능하고 미구매자는 주말에 구입이 가능하도록 많는 제도 있습니다. 




이에 천재해커이자 아이돌그룹 지숙의 연인이 이두희씨가 대학생 4명과 함께 마스크알리미앱을 만들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스크알리미앱을 만든 이두희씨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이미 유명한 분이셨네요. 



마스크알리미앱은 마스크 공적 판매처의 재고현황을 알려주는데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나 구하고자 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그 지역에 약국의 마스크재고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 어플를 잘 사용하면서 마스크5부제를 잘 지키면 위험을 감수하면서 약국밖에서 길게 줄을 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어려운 시기에 정말 필요한 앱 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약국 마스크 재고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크알리미앱 사이트 


https://mask-nearby.com/



공적 마스크 재고현황은 3/10일 (화요일)부터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 어플을 이용하면 약국의 약사분들도 마스크 재고 문의하는 전화에 시달리지 않으셔도 되고 마스크 구입하시는 분들도 마스크5부제를 잘 이용해서 재고가 있는 약국 방문하시면 훨씬 효율적인 마스크 구입이 가능하실 듯 합니다. 천재해커 이두희씨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