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관련주 수혜주

반응형



sk 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이 6월 23~24일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SK바이오팜 자체의 성공적인 상장은 이미 결정된 것이라 다름 없다는 분석가들의 의견 속에 주식시장이 떠득석합니다. 


sk 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 바이오팜은 어떤 회사인가?


SK바이오팜은 2011년 sk 그룹의 생활과학사업 부문이 단순 물적분할되면서 설립된 중추신경관련 신약개발업체라고 합니다. SK바이오팜은 국내 최초로 뇌전증 신약 물질발굴에서부터 글로벌 임상 시험, FDA 신약판해 허가를 획득까지 진행하였고 최근에는 뇌질환 치료제 개발, 뇌종양 및 뇌 전이암 치료제 개발 연구도 시작했습니다. 






SK바이오팜이 이번 공모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바로 코로나 19 확산으로 핫한 바이오업종이면서 미국 FDA승인을 받은 신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PO(기업공개)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대규모 자금 조달이 용이하고 기업의 정보가 공시되어 홍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SK바이오팜은 우리사주 20% 우선배정, 나머지 80%는 일반공모로 진행 예정인데 이중 60%는 기관에 배정이고 나머지 20%만 일반투자자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공모주에 청약을 해보려는 사람들의 눈치싸움이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바이오팜 공모가는 4만 9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기존에 예상했던 공모가 3만 6000원~4만 9000원 중 가장 고가에 공모가가 정해졌습니다. 이유는 더 비싼 가격을 주고도 사겠다는 기관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청약 기간은 6월 23~24일 양일 간이며,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sk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청약기간 전까지 계좌개설이 완료되어야 청약 참여가 가능한 증권사도 있으니 미리 잘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 (HTS)나, 지점방문, ARS, 증권사홈페이지에서 개설한 계좌에 미리 입금해둔 청약증거금을 해당하는 수량을 청약하면 됩니다.청약증거금은 총액의 50% 정도 됩니다. 


계좌가 개설되었다면 청약증거금 이체하고 (공모가 X주식수 X 50%) 기다리면 됩니다. 예를들어 SK바이오팜 100주를 청약한다고 가정하면 공모가 49000원 X 100주 X 50% 인 245만원을 계좌에 입금해두고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면 되어요! 


아시겠지만, 100주를 신청한다고해서 100주를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공모청약경쟁률에 따라 1주 또는 10주만 배당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증권사는 기존 우대고객에게 더 많은 물량을 배정하기 때문에 계좌개설 및 증권사 선택 시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청약 이용시간은 08:00~16:00 이고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청약취소는 청약기간 23일 24일 동안만 가능하니 꼭 숙지하세요~ 


이번 SK바이오팜 청약 경쟁률이 어마어마 할 것이라는 예견이 많아 청약증거금을 많이 넣을 수록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약관련 바이오주의 특징상 연구개발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므로 순식간에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는 리스크도 있으니 잘 판단해보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SK바이오팜 관련주 수혜주


SK바이오팜의 지분 100%를 SK(SK그룹 지주회사)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주식이 기대에 편승하지 않을까 합니다.


나노엔텍: SK 텔레콤 자회사로 나노기술 개발과 판매사업. 바이오사업하고 SK계열라인. 

SK바이오랜드: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해하는 계열사.

SK디스커버리: 바이오 에너지사업, 질병진단, 예방, 치료 헬스케어 및 신약개발 사업 계열사

SK케미칼:SK 디스커버리 사업 중 그린 케미칼,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 분할 기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