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한도 상환 이자 조건 총정리

반응형

이제는 카카오뱅크 안 하시는 분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해졌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큰 장점은 번거롭게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문과 대기시간 없이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하니 카카오뱅크 이용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신용등급이 5, 6, 7, 8 등급으로 낮은 사람들이 은행에서 민망함을 무릎쓰고 대출 신청 및 거절 받지 않아도 되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즉 소액대출은 신청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신용등급이 8이상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엄청난 신용불량자나 부채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대출의 이자 조건 상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직접 돈을 인출할 수 있도록 입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자신의 계좌 한도가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즉, 자신의 통장에 0원이더라도 비상금대출 한도를 100만원을 신청해서 승인이되었다면 마이너스 대출로 1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 50만원, 300만원 다 마찬가지 방식입니다. 







만약 자신의 계좌에 돈이 50만원이 있고 비상금대출 한도를 100만원을 받은 상황에서 100만원을 썼다면 원래 있던 돈 50만원에 마이너스대출 50만원 이렇게 사용한 것이고 자신의 비상금 대출한도는 50만원이 남아 있는 방식입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한도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신용등급에 따라 한다가 달라집니다.  단, 비상금의 경우는 1인당 1계좌만 가능합니다. 



요즘은 카카오뱅크와 같이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가진 인터넷 금융이 많은 것 같아요.. 출시와 동시에 화제가 되 었던 토스(Toss) 편의점에서도 토스로 결제하고, 카드 없이도 ATM 에서 출금, 요즘 핫한 비트코인 거래와 비트코인 실시간 시세 확인, 토스 계좌 개설하면 송금 무제한 무료, 일 한도 200만원 까지 송금 가능하다네요.



여기 저기 흩어진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등 한 곳에서 관리, 잊고 있던 휴먼계좌까지 찾아주니 토스 Toss 하나만 있어도 정말 지갑이 필요없겠어요~ 얼마전에 토스(Toss) 어플 깔아서 사용하다보니 별별 기능에 흥분해서 잠시 옆으로 빠졌네요.



토스(Toss) 앱 설치->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토스




금리는 최저 기준 연 3.34% 이며 만약 본인의 신용등급이 좋지 못하다면 그 이상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대출을 받는 시간은 단 평균60초 소요됩니다.  위 설명대로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로 산정됩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상환방법 기간 


비상금대출 가입대상은 직업 소득 관계없이 신용등급 1~8등급인 고객이고, 만 19세 이상 내국인, 연체,채무불이행 기록이 없어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기간은 1년이 기본이고 연장은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 기간 중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 연장을 하지 않으면 만기일에 잔액,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합니다. 





또한 충전되 금액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체는 물로 체크카드로 ATM기를 통해 출금도 가능하니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 내야할때, 월급 전날 갑자기 금전이 필요할때 등 예상치 못하게 소액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2018/03/05 - [금융관련 정보]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금리 한도 조건 괜찮은가?

2018/02/23 - [금융관련 정보] - 무료주식사이트 믿을만한 곳 무료종목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