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반응형

요즘 MBN 천기누설이나 엄지의 제왕 등에서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타트체리를 소개하는 방송이 많습니다. 사실 일반 체리는 친숙하지만 타트체리는 좀 낯선 식재료이긴 합니다. 



타트체리는 우리가 흔히 아는 달콤한 체리와 다른 신맛이 강한 품종입니다. 


01

02

03

04

 타트체리

타트체리 

타트체리 쥬스

타트체리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아주 오래 전부터 몇년간 미국의 논문에서 염증과 통증 증상에 효능이 있는 음식으로 타트체리를 소개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일반 스윗체리보다 20배이상의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탁월합니다. 



두번째 타트체리 효능으로는 항산화 및 항암효과가 탁월합니다. 활성산소는 잘 알고 계시다보니 우리가 몸을 많이 쓸수록 많이 생성되어 우리 몸에 쌓이는 노폐물인데 이 활성산소 제거에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수행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우리 몸의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여 면역력 상승과 여러가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타트체리 효능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복부지방과 체지방량을 감소시켜 타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타트체리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있어 샐러드 드레싱으로 함께 곁들이시면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네번째 타트체리 효능으로는 치매 방지입니다.이미 항산화물질이 많이 든 식품을 섭취할 시 우리의 기억력과 인지기능에 도움에 됩니다. 타트체리쥬스가 혈압과 스트레스 낮추는 효능이 있어 인지능력을 향상시켜 치매를 예방합니다. 



다섯번째 타트체리 효능은 불면증 개선입니다.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많아 수면에 도움을 주는데 불면증 환자를 대상으로 2주간 다트체리 쥬스를 마시게하는 실험을 통해 수면 시간이 늘어났다고 하여 타트체리를 천연수면 유도제라 불르기도 합니다. 






타트체리쥬스 잘 고르는 법  


타트체리 쥬스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지만 제대로 만들어진 곳에서 구입을 해야합니다. 타트체리 제대로 고르는 방법입니다. 



농축이 되거나 끓이지 않고 물을 타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하고 NFC 100% 착즙 방식이 좋습니다. 세계적으로 타트체리 최대생산지는 터키라고 하는데 그래서 터키산 몽모랑시 제품을 많이들 추천합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양의 타트체리를 넣지 않은 쥬스여야합니다. 이유는 너무 많은 양의 타트체리가 들어간 것은 위장장애나 약물상호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으니 120알 미만의 타트체리 착즙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알려진바로는 타트체리의 부작용은 거의 없다라고 하지만 어떤 식품이든 많은 양을 섭취할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산도가 높아서 많이 먹을 시 속쓰림이나 섬유질이 많아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감이 생길 수 있는 것이 부작요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수확한 후에 보관이 쉽지 않아서 착즙쥬스나 분말형태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7/07/27 - 블루베리효능 부작용 보관법 알고 드세요~

2017/06/23 - 양파껍질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및 복용법 한눈에 보기

2017/12/06 - 보이차 카페인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