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피티엠정 다이어트약 효능 부작용 체중감량 과복용 위험

반응형

피티엠정 다이어트약 효능 부작용 체중감량 과복용 위험  


오늘은 말초신경계용약 자율신경제인 피티엠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티엠정을 조회하면 다이어트약으로 알려져있는데 효능 부작용 과복용 시 심각하게 몸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피티엠정은 대한뉴팜에서 제조한 의약품이며 16세 이하는 복용이 금기시 됩니다. 요즘 다이어트약이 많이 나온 상황이지만 먹는 쉽게 체중감량하는 만큼 몸에 부작용이 생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티엠정 효능 효과 


피티엠정은 비만환자 중 운동, 행동 수정 및 칼로리 제한을 기본으로 체중감량요법의 단기간 보조요법으로 해당 약은 식욕억제제와 함께 사용을 금하며 단독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효능효과를 좀 더 자세히 참고하여 복용하여야 합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펜터민염산염으로 1일 1회37.5mg을 아침 식전이나 식후에 경구투여하며, 용량은 최소유효용량 사용하되 개인별로 조정해야합니다. 피티엠정은 불면 즉 수명장애 유발 가능성이 있기에 늦은 밤에는 복용을 하지 않고 4주이내동안만 투여합니다.




#피티엠정 부작용 사용 주의사항


앞서 언급한대로 해당 약은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생약제제를 포함한 다른 식용억제제와 혼합 복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증 환자, 심혈관계질환 환자, 중등도~증증 고혈압환자, 16세 이하의 소아, 녹내장 환자, 당뇨병환자 등에게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투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피티엠정 부작용 이상반응


피티엠정 이상반응으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