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출산후 좋은과일 모유수유 부기빼기 한방에

반응형



저출산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요즘 출산을 앞두거나 출산한 모든 분들 애국자십니다. 아기도 소중하지만 출산후 산모의 몸과 마음도 잘 추스르셔야 하는 것 잘 아시죠? 그래서 오늘은 출산후 좋은과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2월 이후에 출산하신 분들이라면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산모에게 출산후 좋은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은 약 60mg인며 4~5개가량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을 충분히 충족됩니다. 출산후 좋은 과일로 알려진 이유로는 딸기는 호르몬 조절기능을 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출산후 기력이 약해진 산모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출산후 변비 및 치질현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데 딸기에는 섬유질과 팩틴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도와 변비예방에 좋으며, 또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 및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출산후 변비나 치질로 고생하는 산모들이 많습니다. 변비예방에 좋은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 또한 산모에게 추천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혈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어 부기빼는데 좋으며, 혈관질환인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증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내용인지는 모르겠으나, 모유수유 하는 많은 산모들이 모유량을 늘리기 위해 바나나를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바나나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과일이 바로 귤입니다. 귤의 비타민C는 면역력 증진 감기예방에 뛰어나 출산후 좋은과일로 산모들에게 추천하는 과일입니다. 하루 3~4개면 하루 권장량이 충족되며,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해줘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뛰어나니 출산후 산모 뿐만아니라 여성이 섭취해야할 필수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키위

키위하면 떠오르는 영양성분은 바로 엽산입니다. 엽산은 가임기 여성은 물론 임산부가 꼭 적정량을 섭취해야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키위에는 엽산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출산후 변비로 고생하는 산모들의 장운동을 도와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모과

모과는 생과로 섭취하는 과일이 아니라 자주 접하지는 못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하지만, 모과는 비타민는 물론 구연산,사포닌,사과산 성분이 풍부하여 기력이 많이 약해져있는 출산후 산모에게 좋은과일로 추천됩니다. 

지금까지 출산후 좋은과일인 딸기, 귤, 바나나, 키위, 모과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일뿐만 아니라 출산후 산모들은 몸이 많이 약해져 있으므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기력회복에도 좋으며 모유수유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산모분들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