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건크랜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 총정리

반응형

요즘 TV광고나 홈쇼핑을 보다보면 크랜베리에 대해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사실 크랜베리는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과일은 아니지만, 미국에서는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3대 인기과일로 유명합니다. 주로 말린 건크랜베리로 판매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크랜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에 대해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랜베리는 북미에 정착한 유럽의 이주민들에 의해 소개 되었고 이 열매를 섭취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봄에는 꽃이 피고 앵두크기만한 열매가 열리고 가을에는 앵두처럼 빨갛게 익어 그 열매를 수확하여 먹을수 있으며 주로 주스, 건과일, 잼으로 가공하여 많이 섭취합니다. 


<건크랜베리 효능>

  건크랜베리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주로 서양의 복분자로 불리며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암, 심혈관계질환,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최근에는 크랜베리 추출물이 난소암의 항암치료에 6배 이상의 효과를 주는 것으로 연구발표가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크랜베리나 건크랜베리는 전립선이나 요로에 관련한 질병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크랜베리에 함유된 폴리메놀 성분은 심장, 뇌졸중, 당뇨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예로 미국에서 분석한 결과 크랜베리 주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의 심장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이 더 건강한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건크랜베리 칼로리>

가공하지 않은 신선한 크랜베리의 경우 물 86%, 탄수화물8.5% , 식이섬유 4.5% 외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가 있습니다. 놀랍게도 열매크기에 비해 여느 과일보다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생크랜베리 100g 당 46kcal이며, 이것을 말린 건크랜베리의 경우 100g당 약 450Kcal 로 생과보다 10배의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조심해야할 과일입니다.^^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과다복용 시에는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도 본인에게 알맞은 음식인지를 먼저 알고 드셔야 할 것입니다.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에 적당량의 섭취량도 함께 확인해야합니다.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은 대략 40g정도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건크랜베리 칼로리가 꽤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건강상 체중관리를 꼭 해야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건크랜베리는 직사광선은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건크랜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