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을사오적 후손 아직도 잘 먹고 잘사나?

반응형

오늘 tvN 미스터션샤인에서 일본공사 하야시가 외부대신 이지용을 위협하면서 한일협약에 날인을 받는 장면이 나오면서 을사오적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지용은 한일협약에 서명한 을사오적 중 한명으로 나머지 4명이 누군지에 대한 실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쿠도히나 아버지 이완익이 을사오적 중 하나인 이완용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이완익은 역사상 실제 모델은 친일파 이하영이라고 합니다. 





우선 을사오적이란?


조선말 일본이 조선을 침략하는 과정에서 1905년 을사늑약을 강제로 체결하려고 할 때 대한제국 대신들 중에 이 조약에 찬성하며 서명을 하면서 나라를 팔아먹는데 일조한 친일파 5명을 말합니다.




을사오적 대신 박제순, 이지용, 이근택, 이완용, 권중현 이렇게 5명입니다. 




을사오적 후소들이 최근 땅찾기 소송에서 승소한 케이스가 많다고 합니다. 그 변절자에 그 후손인듯 합니다. 부끄럽지도 않은 것인지 .. 친일행위자들의 재산 회수 소송이 대부분 승소한다고 합니다. 


을사오적 중 군부대신 이근택  증손자는 한 지방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다 퇴임했으며, 그의 친형은 지방 국립대에서 총장까지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을사오적 후손들은 ' 자손들까지 역적으로 몰아붙이는 한국의 분위기에 한국에 살고 있는 후손들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 부끄러움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 땅에 발 붙이고 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스터션샤인 드라마 덕분에 다시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생겨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