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 수혜주 주가 전망

반응형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꽤 오랫동안 시청순위 1위를 하더니 이번에는 한국 콘텐츠 지옥이 그 뒤를 이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을 시 오징어 게임 관련주와 수혜주에 관심이 집중되었고 고수들은 차익실현으로 수익이 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는 지옥이 그 주인공이 되었기에 오늘은 넷플릭스 지옥 수혜주와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제이콘텐트리 주가는 11월 22일이 기준 전 거래일 대비해서 12% 이상 오른 78,000원에 거래된 바 있으나 현재는 좀 밀리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는 JTBC 계열이며 지옥 제작사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대주주로 중앙그룹의 콘텐츠 기업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지난주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가 몰리기도 했으며, 내년 1월 다수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공개 될 예정이라 좀 더 관심이 가는 주식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차트(.11.23기준)

 

덱스터 주가

덱스터는 지옥의 특수효과(CG)를 담당한 회사로 킹덤, 승리호,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등 여러 작품의 OTT회사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러 히트 작품들을 작업하며 덱스터의 주가는 그때마다 영향을 받았습니다. 덱스터 주가 차트는 우상향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하락세를 보이며 보합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일부 주식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덱스터 주가의 하락 시점에 매수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성장 동력이 무궁무진하다는 데 있습니다. 

덱스터 주가 차트(.11.23기준)

아이오케이 주가

아이오케이는 YNK엔터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쇼박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하고 있는 연예기획사입니다. 넷플릭스 지옥에 주연 출연자인 김현주의 소속사인 아이오케이는 23% 이상의 주가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아이오케이는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으로 당분간 윤석열 총장의 행보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케이 주가 차트(.11.23기준)

흥행에 성공한 영화 '부산행' '염력', '반도' 드라마 '방법'을 만든 연상호 감독의 넷플릭스 지옥은 유아인, 김현주가 출연하였습니다. 지옥은 총 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회차당 40~50분가량의 러닝타임으로 방영됩니다. 지옥의 주요 내용은 미스터리 범죄 장르에 속하며 신의 심판을 주장하며 힘을 확장하려는 종교단체와 그 진실을 파헤치려는 사람들 간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오징어 게임과는 달리 시청자들의 혹평과 호평으로 평가는 엇갈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한국, 홍콩, 싱가포르 등 24개국에서 넷플릭스 시청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공감좋아요는 큰 힘이 되어 제가 좀 더 나은 블로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