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사의찬미 몇부작 뜻 실화 원작 등장인물

반응형

SBS 새월화드라마 '사의찬미'가 어제 방송되었습니다. 이종석, 신혜선 주연으로 사의찬미 줄거리는 조선 최초 소프라노 윤심덕과 윤심덕의 애인이면서 천재적 재능을 지닌 극작가 김우진의 비극적인 러브스토리와 김우진의 작품세계를 새로이 제작한 드라마입니다. 




기존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이 시청자들의 바람대로 해피엔딩으로 끝이나고 후속드라마로 '사의찬미'가 방영되었습니다. 드라마 흥행 대세 배우 이종석과 신혜선이 출연하여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드라마로 몇부작으로 제작되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합니다. 




# 사의 찬미 몇부작 뜻 


그런데 아쉽게도 드라마 '사의 찬미'는 11월 27일(화요일), 12월 3일(월요일), 12월4일(화요일)오후 10시에 단 3 부작으로 막을 내리게 됩니다. 총 3부작으로 하루에 2회씩 총 6회 방송예정입니다. 



몇부작이라고 하기도 애매한 기획드라마 정도 되는 분량인듯 합니다. 사의찬미는 소프라노 윤심덕(신혜선)과 극작가 김우진(이종석)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로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예상컨대 새드엔딩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사의찬미 연출은 박수진, 작가/극본 조수진이 맡았습니다.




사의찬미 뜻은 죽음의 노래라고 합니다. 사의찬미 뜻만 보아도 드라마의 결말이 새드엔딩이란 걸 짐작하게 합니다. (찬미 뜻: 노래, 창가)


#사의찬미 원작


사의찬미 원작은 1991년도애 개봉한 영화와 최근 공연되었던 연극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영화 사의찬미는 보이스가 매력적인 배우 장미희와 지금은 고인이 되었지만 미남 배우 임성민이 주연을 맡은 작품이였습니다. 










# 사의찬미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김우진은 부유한 집안의 아들로 태어나 문학을 사랑하면서 심덕을 바라보고 사랑하지만 유부남인 김우진은 심덕을 위해 아무것도 해주지 못하는 비극적인 사랑을 합니다.


윤심덕역에 신혜선 캐스팅을 미스캐스팅으로 말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이제 1 2회 방송이 나간 상태이고 총 3부작 중 2부작이 남아있으니 더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김우진의 아내  정점효 역에는 박선임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조선의 정숙하고 지아비 내조하는 것이 도리라 여겨 다른곳을 바라보는 김우진 곁을 지킵니다.


김우진의 아버지 김정규(김명수) 는 조선 관료로 살아온 사람으로 보수적인 성향으로 김우진의 하는 모든 일에 못마땅해합니다.


윤심덕의 아버지 윤석호는 가난하고 무능력한 아버지로 일본 유학한 윤심덕에게 부양받기를 기대합니다.


윤심덕의 어머니 역에는 배우 황영희씨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심덕의 어머니는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경제적으로 심덕에게 의존하며 심덕의 마음의 짐이 됩니다.



윤심덕의 여동생 역에는 고보결씨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심덕과 마찬가지로 음악에 소질이 있으며 심덕이 노래할 때 피아노반주를 해줍니다.


심덕의 남동생역에는 신재하씨가 캐스팅되었고 철없는 동생으로 미국유학을 꿈꿉니다.


이상으로 사의찬미 몇부작 뜻 실화 원작 등장인물관련 내용이였으며, 사의찬미 후속드라마는 조보아가 출연 예정인 '복수가 돌아왔다'가 sbs 월요일 화요일에 밤 10시에 방영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