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붉은 달 푸른 해 몇부작 원작 작가 시 재방송 인물관계도

반응형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MBC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재방송하는 것을 1회 중간쯤부터 보게 되었는데 좋아하는 배우 김선아와 이이경이 나와서 쭉 넋을 놓고 보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좋아하는 장르 스릴러 드라마라서 집중해서 보고 있는데 드라마 줄거리나 전개흐름이 뭔가 복잡하고 너무 헷갈렸습니다.




#붉은 달 푸른 해 원작

찾아보니 MBC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작가 도현정이라는 사람의 스토리전개 스타일이라고 합고 작가 도현정의 이전 작품을 보니 드라마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역시도 드라마 보는 내내 머리를 엄청 쓰게 만들었던게 기억이 납니다.


 MBC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원작은 따로 없으며 도현정 작가의 순수 집필한 것이라고 합니다.


#붉은 달 푸른 해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븕은달푸른해 드라마 줄거리는 의문의 아이, 의문의 사건과 마주한 한 여자(김선아, 차우경역)가 시(詩)를 단서로 진실을 추적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MBC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극중 김선아의 연기 몰입도가 높았는데 김선아는 주인공 차우경 역으로 아동심리상담사이면서 좋은 아내로 평범하게 살다 의문의 교통사고에 휘말립니다. 


강력계 형사 강지헌 역에는 이이경이 캐스팅 되었는데 이번 드라마에서 처음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이경은 금수저로도 유명한데 아버지가 LG 이노텍 임원으로 처음에 연기 하는 것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남규리가 오랫만에 드라마 출연을 하였는데 이번에는 강력계 형사 전수영역을 맡았습니다.  

차학연은 한울센터 신설관리실 근무하는 이은호역을 맡았는데 극중 김선아 딸이 사라지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 딸을 간신히 찾았는데 바로 이은호가 데리고 있었는데 왠지 그에게도 무거운 비밀이 감춰져 있을 것 같은 예상이 됩니다. 


#붉은 달 푸른 해 재방송 몇부작

mbc 수목드라 붉은 달 푸른 해는 매주 수목요일 밤10시 본방송 되고 총 32부작으로 방영됩니다. 재방송은 MBC드라마넷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 다시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MBC에서 매주 일요일 13:20에 해당 주 방영본을 재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붉은 달 푸른 해 시 

1~4회에서 사건의 실마리가 될 것 같은 시 한구절이 나옵니다. "보리밭에 달 뜨면 "이라는 의문의 시 한구절입니다.  이 시는 서정주 시인의 "문둥이"이라는 제목의 시로 시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와 하늘빛이 / 문둥이는 서러워/ 보리밭에 달 뜨면/ 애기 하나 먹고/ 꽃처럼 붉은 울음을 밤새 울었다 



또 하나의 시 한구절 "짐승스런 웃음은 울음같이 달더라"은 다른 사망사건의 돈뭉치를 쌓던 신문지에 적혀있었습니다. 이 또한 시인 서정주의 시로 시제목은 "입맞춤"입니다. 


땅에 긴긴 입맞춤은 오오 몸서리친,/쑥니풀 질근질근 이발이 허허옇게/ 짐승스런 웃음은 달더라 달더라 울음같이 달더라.



이번 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줄거리며 스토리 전개 그리고 시구절로 사건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톡특한 방식만으로 이미 매니아적 시청자들을 확보하지 않았나싶습니다. 거기에 새롭게 주연을 맡은 이이경의 연기가 많이 자연스러워진 것 같아 드라마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