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서지현 검사 남편 직업 나이 가족 프로필 임은정 검사와 관계

반응형

어제 jtbc 뉴스룸에서 창원지검 서지현 검사가 검찰의 내부망 '이프로스'에 '지난 2010년 10월 부친상을 당한 동기의 장례식장에서 법무부장관 및 법무부 간부 , 여러 검사들이 있는 공개된 자리에서 안태근 검사에게 강제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서지현 검사 프로필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서지현검사는 올해 나이 46세로 광주 출신이며,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학사 출신이고 사법연수원 33기이며, 창원지검 통영지청 검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서지현 검사의 남편은 한의사로 알려져 있지만 남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공개입니다. 한의사 남편과의 사이에 아들이 한명 있지만 자녀에 대한 정보 또한 공개된 내용이 없습니다. 



임은정 검사는 1974년 출생이고 올해 나이 43세 이며 경상북도 포항(영일군)에서 태어났지만, 부산에서 성장하여, 부산 남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1998년 제40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사업연수원 기수 30기 입니다. 

2012년 우수 여성 검사로 선정되었고 2017년에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로 승진하였습니다.


우리에게는 광주인화학교 청각장애아 성폭행 사건 공판 시 자신의 소신있는 발언을 검찰 내부게시판에 올린 내용이 기사화가 되어 많이 알려졌으며, 일명 도가니 검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실제 영화 더킹의 안희연 검사 역의 실제 모델입니다. 


임은정 검사는 결혼을 하였고 남편이나 자녀에 관한 정보는 비공개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