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서지현검사 안태근 프로필(나이 학력) 성추행 사건 진실 충격

반응형

어제 jtbc 뉴스룸에서 충격적인 내용 ' 검찰내 성추행' 이 보도되어 피해자인 서지현검사 프로필과 가해자인 안태근에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미모의 여검사가 본인이 당한 추악한 성추행에 대해 전국민에게 용기있게 알려 비슷한 피해자들에게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라고 이야기해주고 싶다고 뉴스에 나온 동기에 대해 말했습니다.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서지현 검사 그녀는 누구인가?

서지현 검사 프로필

서 검사는 1973년 출생으로 올해 나이 45살이며 사법연수원 33기 입니다. 서 검사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학사 출신입니다. 

서지현 검사는 기혼이고 남편은 한의사이며, 서지현 검사와 남편 사이에 아들이 한명 있습니다. 

올해 15년차 중견 검사로 업무 실적이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성추행 사건은 어디선 언제 일어났나?

2010년 한 장례식장에서 안태근 검사 및 법무부 장관, 여러 검사들이 함께 앉았었고 서지현 검사는 안태근 검사 옆 자리에 앉았는데 모두가 있는 자리에서 안검사가 자신의 허리를 감싸안고 엉덩이를 쓰다듬는 저질스런 행위를 상당 시간했다고 합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그 자리에 있던 그 누구도 말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서지현검사는 이 성추행 사실을 내부 간부들에게 알렸지만 서 검사가 부당한 처우를 당했다고 합니다. 서지현 검사는 뛰어난 업무실적으로 법무부 장관상을 두차례 수상한 재원인데도 업무 징계 및 납득하기 어려운 인사이동 등 불이익을 받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안태근 검사는 술 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으며, 이후 서울 모 교회에서 세례를 받고 간증을 하고 다니며 '스스로 회개했다'고 이야기를 하고 다녀 주변에서 질타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과거 적폐청산 국회 질의 때 노회찬의원의 질문에 무성의하고 오만한 답변으로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안태근 검사 누구인가?



안태근 검찰국장 프로필 

안태근은 1966년 생으로 올해 나이 53세 입니다. 안태근 검사의 고향은 서울이며 학력은 영동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대 학사 출신입니다.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를 시작으로 법무부 검찰국 과장, 법무부 정책기획단장, 법무부 기획조정실 실장을 역임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우병우 사단으로 분류되는 검사이기도 하며 돈봉투 만찬 사건으로 대구고건 차장검사로 발령 받자 검사직을 그만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