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카카오뷰채널 만드는 방법과 수익창출 조건 주의사항

반응형

카카오에서는 작년부터 view서비스를 카카오뷰라는 이름으로 론칭하였는데 이는 창작자의 SNS 공간 중에 하나입니다.블로그나 유튜브처럼 직접 글이나 사진 영상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만들어진 콘텐츠의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카오뷰채널생성 주의사항
카카오뷰채널생성 주의사항

지금부터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하는 방법과 수익창출조건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뷰 채널만들기 

카카오뷰창작센터 화면
카카오뷰창작센터

1)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들어가 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하거나 검색창에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 https://creators.kakao.com/my-channels

 

로그인페이지
로그인페이지
카카오뷰개설하기
카카오뷰개설하기 
카카오뷰 회원정보기입
카카오뷰 회원정보기입

 

2) PC카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주세요. 그런 다음 '카카오톡비즈니스계정통합회원' 클릭 후 회원정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한 후 완료 버튼 클릭해주세요. 

 

채널만들기
채널만들기

 

3) 내 창작채널 화면에서 우측 상단 '채널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뷰 페이지설정하기
카카오뷰 페이지설정하기 

 

4) 프로필 설정하는 단계에는 프로필사진, 채널이름,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카테고리 설정등을 해줍니다 

프로필 사진이 없어도 채널생성이 가능하지만 구독자들에게 신뢰와 관심을 얻고 더 많은 친구수와 방문수를 확보를 위해서는 프로필 사진은 꼭 넣어주세요 

프로필사진은 640X640px 크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디자인 플랫폼인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 디자인 페이지 (miricanvas.com))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5) 채널이름은 사람들이 기억하기 쉽고 이름만으로도 어떤 채널인지 바로 알수있도록 직관적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검색용 아이디는 수정이 안되니 신중하게 정해주시되 자신의 채널이름이 들어가도록 짓는 것이 좋습니다. 

7) 소개글 또한 보드 발행 시 자신의 채널명과 함께 나타나는 부분이니 최대한 상세히 적어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8) 프로필 설정의 모든 내용을 기입했다면 하단에 ' 네, 입력한 정보로 채널을 개설합니다.'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채널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채널 추가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해주고 다음 화면에서 완료버턴을 눌러 주시면 채널개설이 완료 됩니다.

 

 

카카오뷰 수익창출 조건 

카카오뷰 수익창출 조건은 친구수와 보드발행수만 충족한다면 파이프라인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구독자 100명이상, 10건 이상의 글을발행 한다면 발행한 수익을 정산 받을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뷰 운영 주의사항 

1) 앞서 말씀드린대로 카카오뷰는 이미 만들어진 콘텐츠의 링크를 공유하게 되므로 저작권 이슈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직접 작성한 글의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자신의 콘텐츠가 블로그의 글이라면 유입된 후 짧은 체류시간에 대해 고민해야합니다. 체류시간이 짧아 이탈률이 높다면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양질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다른 사람의 콘텐츠의 링크를 걸 경우 저작권 관련한 주의사항이 있는 글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경험상 대부분의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글이나 영상을 공유되는 것을 선호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고려해야할 것입니다. 

 

 

다음에는 카카오뷰 보드 발행하는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수증으로 돈버는 법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하기

 

영수증으로 돈버는 법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하기

우리가 식당이나 물건을 구입하고 계산 후에 영수증이 발급이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수증을 버리거나 챙기지를 않습니다. 하지만 이 영수증으로 돈버는 법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영수

learningnara.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금액 및 대상 신청방법 정리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금액 및 대상 신청방법 정리편

소상공인 소기업의 피해회복 및 방역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금액과 대상 접수시기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지원대상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12.15일 이전이고 매출액

learningnara.tistory.com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자격 최대지급액 신청방법 총정리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자격 최대지급액 신청방법 총정리

2019년 하반기의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3월 1일 시작되었는데 이번 코로나19 여파로 신청기간이 16일에서 3월 31일까지로 연장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우선 근로

learningna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