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1분 안에 해외직구 관세청 고시환율 확인 Tip

반응형




이제 온라인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원하는 물건을 

바로 주문가능한 시대가 왔습니다. 


해외직구 열풍이 몇년 전부터 불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해외직구를 통해 원하시는 제품을 싸고 빠르게 구입하고 계시죠



저렴한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국내에서 쇼핑하는 것과 달리


환율적용문제 및 관세, 배송 등의 문제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죠.


그 중 오늘은 내가 해외에서 주문하는 제품의 

 환율적용된 실제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관세청 고시환율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Tip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customs.go.kr) 로 접속합니다. 


관세청 유니패스는 온라인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업무, 

민원서비스, 통관정보, 물론 각국의 현재 환율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좌측 중간쯤에 미국, 일본, 유럽연합의

고시환율 정보가 나옵니다. 


다른 국가의 고시환율도 궁금하시다면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기준일자는 4월5일이며, 환율구분은 과세로 선택하여 조회합니다. 


고정환율이 아니기 때문에 일주일 동안만 동일환율을 적용합니다. 



현재 제가 조회한 고시환율은 2017.4.2~4.8일까지 적용되는 환율입니다. 


4.9일부터는 다른 고시환율이 적용되겠죠?



해외직구하시는 분들이 자주 확인하시는 국가는 중국, 유럽연합, 일본, 미국 등의 

고시환율이니 매주 확인하여 

관세를 살짝 피할 수 있는 똑똑한 쇼핑 하세요~ ^^ 








저는 오늘 집에서 라떼를 만들어 먹기 위기 밀크워머기를 

아마존에서 구입할 예정이랍니다. 


관세 안에서 구입이 가능할 수 있는 좋을 물건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날씨가 잔뜩 흐리네요~ 비가 시원하게 쏟아지길 바래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