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핸드폰 실시간 미세먼지 어플(앱) 추천 Top 3

반응형

비가 많이 내리고 나서 한동안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지고 가시거리도 좋아지고 너무 기분 좋은 날씨가 몇일 이어지고 있었는데, 우려했던대로 내일부터 또 미세먼지 농도가 또 올라간다고 한다네요. 이제 실시간 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자주 확인하는게 습관이 되어서 핸드폰으로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미세미세 어플





미세미세는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으로 미세먼지 현황을 보여주며 현재 상태가 나빠지면 알림/경보를 보내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세먼지 관련 1위 어플입니다. 현재의 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알려주고 추가적으로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등 여러가지 대기 환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2. 원기날씨 어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 미세먼지 관련 2위 어플은 원기 날씨 입니다. 원기날씨 어플은 주 생활권을 지정해 놓으면 시간대별 날씨와 습도, 풍속, 풍향 정보를 제공하고,미세미세 어플과 마찬가지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 아황산가스 등 다양한 대기 정보를 제공합니다. 



3. 미세빅 어플 






미세먼지 어플 3위 미세빅입니다. 미세빅 어플은 인근 여러 측정소들의 추세를 보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의 대기질 현황까지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편이지만, 날씨, 기온 관련한 정보가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실시간 미세먼지 및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 3가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핸드폰에 어플을 깔아두시고 수시로 미세먼지 및 대기 현황을 확인하시어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합니다. 핸드폰 어플에는 위젯을 달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