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티스토리 분문 중간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_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반응형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 해보면 새로운 형식의 광고가 달린 것을 많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보는 사람이 좀 더 거부감이 덜 드는 것 같아 저도 적용하기 위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입니다.  사실 애드센스의 새로운 기능 설명을 보고나서 명쾌하게 이해된 적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오늘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설정할 건데 막상해보면 너무 간단한데 자동삽입이라는 말이 해당 기능을 설명하는데 적절하지 않은 듯합니다. 왜내면 사용자가 광고 넣을 위치를 선정하여 개별적으로 광고 코드를 넣어줘야합니다. 그럼 수동 삽입이 맞는 말 아닐까요??  



각설하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티스토리 분문 중간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위와 같이 왼쪽 탐색 패널이 나타납니다. 내 광고 > 광고단위> +새 광고단위 순으로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 광고 단위에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유형이 나옵니다 여기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클릭합니다. 











3.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 페이지로 연결이 되셨다면 우측 설정 패널에서 이름 설정해줍니다. 이름을 설정해주는 이유는 추후 해당 광고 단위의 실적을 추적하기 위함입니다. 





4. 다음으로 콘텐츠에 어울리도록 광고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폰트, 제목, 내역, 배경 색등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킨 배경색이 흰색이라 광고가 너무 튀지 않게 기본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고 제목만 색을 바꿔 주었습니다.



해당 광고는 반응형으로 문서 컨테이너에 맞게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5. 모든 설정이 완료 되셨으면 아래 '저장 및 코드 생성' 을 클릭합니다. 





6. 저장 및 코드를 생성하셨다면 위와 같이 코드가 생성됩니다. 코드 스니펫 복사나 드래그를 하여 복사하시고 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모든 작업을 끝 나셨다면 티스토리 글씨기 화면으로 이동하셔서 우측 상단에 html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주의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게시글의 시작 부분에서 2문단 아래가 가장 좋다는 Tip이 있습니다. 또한 2개 이상의 광고를 게재 할 경우에는 광고 사이에 충분한 콘텐츠를 포함하여 독자의 불편과 피로감을 최소화 하라는 내용도 있으니 참고 하셔서 광고 게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너무 많은 광고가 삽입 될 경우 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적당량의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며, 만약 콘텐츠의 글이 너무 짧다면 중간광고를 생략하는 것도 좋을 방법인 듯 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분문 중간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_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포스팅이였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이 공감 클릭만으로도 큰 힘을 얻습니다. 

부족하지만 항상 유익한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