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티스토리 텐핑 광고 적용_ PC버전에 1분만에 뚝딱

반응형

애드고시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 날때 까지 3개월정도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길고 긴 시간이죠? 시기마다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방법이 자주 올라오곤 했는데 요즘은 어떤 방법을 이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실 예정이시라면 애드센스 승인 후에도 한동안은 큰 수익을 내기가 어렵더라구요. 물론 실력자분들은 금방 끌어올리시긴 할텐데 대부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익에 대한 고민을 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애드센스 광고가 아닌 텐핑에 있는 광고를 기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에서 텐핑 광고를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긴 하나 모바일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PC버전으로 광고를 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직접 스킨 소스를 수정하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2018/02/12 - [IT 관련 정보 ] - 티스토리 분문 중간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_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2018/02/08 - [IT 관련 정보 ] -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Tip 1_ 광고 실험 적용해보기

2018/02/03 - [IT 관련 정보 ] - 티스토리 PC에서 모바일버전 화면 보기 1초만에 가능

2018/02/02 - [IT 관련 정보 ] - 티스토리 초대장 확인 및 배포 방법

2017/11/03 - [IT 관련 정보 ] - 애드센스 지급신청 초간단 방법 sc제일은행 스위프트 코드



# 티스토리 텐핑 광고 적용하기





1.  먼저 텐핑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텐핑은 클릭형, 재생형, 설치형, 참여형, 쇼핑 5가지 타입으로 광고가 나눠져 있습니다. PC 버전에서 리스트 형태의 광고가 노출 될 때는 위 5가지 타입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2. 텐핑 홈페이지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 '소문박스'를 클릭합니다. 








3. 소문박스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다양한 광고의 노출을 원하실 경우에는 리스트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리스트형태를 선택 하였습니다. 






4. 리스트형태 소문박스를 선택 하시면 아래에 위와 같이 코드가 생성되며 광고 미리보기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만약, 큰형태 소문박스 형태를 선택 하실 경우에는 위와 같이 단 1가지의 광고만 노출이 됩니다.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는 각자 판단하시어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텐핑에서 코드를 복사 하셨다면, 티스토르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5.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우측 사이드에 꾸미기 > 스킨 편집 으로 이동합니다. 








6.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신 후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7. html  섹션에서 ##_article_rep_desc_## 를 찾은 다음 복사해 둔 텐핑 코드를 그 아래 붙여넣기 합니다. 

저는 일치하는 광고를 일전에 적용 한 적이 있어 그 아래에 텐핑 코드를 붙였습니다. 


추후에 텐핑 광고 코드를 삭제 하고 싶을 경우 해당 코드를 찾기 쉽도록 저는 위와 같이 '텐핑 본문하단 광고 1', '텐핑 본문하단 광고 1끝' 이라는 문구를 코드 시작과 끝 부분에 삽입하였습니다. 문구는 정해진 것이 아니라 자신이 알아보기 쉽게만 적으시면 됩니다. 



삽입하고자하는 문구 앞과 뒤에 <!--   --> 를 표기 하지 않으시면 참고로 넣고자하는 글자가 그대로 광고와 같이 노출 되므로 <!--  --> 표기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8. 그러면 위와 같이 티스토리 PC버전으로 볼 때 본문 하단에 리스트형태의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텐핑 광고 적용 _PC버전에 1분만에 뚝딱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