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티스토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최신방법

반응형



오늘 메일을 확인하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이 30일 남았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정기적으로 소유확인 갱신해야하는줄 몰랐었네요. 혹시나 잊어버릴 듯해도 메일 확인하자마자 연장하였습니다. 

하는김에 간략하게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하는 방법 공유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을 위한 메일을 받으셨다면 '웹마스터도구 가기'를 클릭합니다. 





본인 소유의 사이트 소유연장 버튼이 확인됩니다. '소유연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사이트 소유확인 -> HTML태그를 선택 -> 메타태크를 복사해둡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를 열어 블로그 관리꾸미기 -> (HTML/CSS 편집)을 선택 -> <head> 뒤에 메타태크 복사한 내용을 그대로 붙여넣기-> 저장 클릭 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에 위와 같은 작업을 마침 후에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창으로 돌아가 보안절차를 위한 글자 및 숫자를 입력 후 -> 확인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이트 소유확인 완료를 알리는 팝업창이 뜹니다. 그러면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이 끝났습니다. 

간단하지요?






소유연장, 만료예정이라는 메세지가 사라졌으니, 제대로 네이버웹마스터사이트 소유확인 연장이 완료 되었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 알림메일 받는 방법은?>


저도 이번에 메일확인을 안했었다면 소유확인 연장을 제 시간에 못했을 것 같아요. 이런 안타까운일을 겪지 않으려면 미리 알림을 설정해둡니다. 



웹마스터도구 우측상단에 도구설정을 선택합니다. 





도구설정에서 소유확인 만료 알림 ON을 하고 소유확인 만료일 30일전에 갱신 요청 알림 이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글>

2017/09/21 - [IT 관련 정보 ]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티스토리 적용 수익창출은?

2017/09/02 - [IT 관련 정보 ] - 사진합성 프로그램 포토퍼니아 다운로드 쉬어요!!!

2017/09/02 - [IT 관련 정보 ] -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무료 사용방법

2017/07/30 - [IT 관련 정보 ] - 구글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 한방에 해결하기

2017/07/12 - [IT 관련 정보 ] -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2017/07/06 - [IT 관련 정보 ]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누락 1분만에 해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