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픽셀cm 변환 길이 환산 초간단방법

반응형


가을바람이 선선한 오후입니다. 더위가 조금씩 물러나고 있어 좋지만, 가을이 너무 짧아져 아쉽기도 합니다. 

오늘은 픽셀cm 변환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기존에 네이버 자체적으로 길이 환산은 물론 무게, 온도, 압력, 속도, 연비, 데이터양 시간 단위변환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픽셀cm 변환은 나와 있지 않아 아래와 같이 별도의 공식을 대입해서 알아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럼 픽셀 cm 변환하는 간단한 공식에 대해 먼저 소개 드립니다. 


<픽셀 cm 변환 공식>


1인치 = 2.54 cm

픽셀 = cm/2.54*DIP (density-independent pixel)

cm = 픽셀 *2.54/DIP (density-independent pixel)


픽셀이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를 말하며 픽셀들이 모눈종이처럼 밀집되어 이미지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DIP(density-independent pixel)는 픽셀의 밀집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1인치(가로*세로) 안에 몇개의 점이 들어가는가를 나타냅니다. 이를 해상도라고 합니다. 


이미지 작업을 할 시 픽셀 cm 변환 값을 매번 계산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픽셀 cm 뿐만아니라 여러 단위변환을 간편하게 알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단위 환산계산기 ==> http://www.translatorscafe.com/unit-converter/typography/compact/


위 사이트를 클릭후 메인화면에 단위변환을 위한 여러가지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픽셀cm 변환을 위해서는 From 항목에 픽셀을 선택하고 To 항목에 cm 단위를 선택하면 원하시는 단위 변환의 결과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 픽셀 값은 2.645833333333 cm의 변환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픽셀 cm 변환 길이 환산 초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추천글>

2017/09/03 - [IT 관련 정보 ] - PDF JPG파일 변환 1분만에 해치우기

2017/09/02 - [IT 관련 정보 ] -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무료 사용방법

2017/09/02 - [IT 관련 정보 ] - 사진합성 프로그램 포토퍼니아 다운로드 쉬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