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율로 수익 증대 역발상

반응형


애드센스 접속을 하게되면 수익 증대를 위한 여러 기능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확인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게재율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최적화란 무엇인가?


광고게재율 기능은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광고 중 수익이 낮은 광고의 수를 줄여 이것이 수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데 유용하다고 합니다. 전체 광고 노출수 중 수익의 대다수에 기여하는 노출수는 적다고 합니다. 수익률이 높은 광고를 게재함으로서 수입의 감소를 최소화하고 사용자의 사이트 이용 환경을 개선 시키는데 목적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끔 인터넷 뉴스나 블로그를 보면 너무 광고로 도배가 되어 있어 포스팅 글에 제대로 집중을 할 수가 없어 바로 나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포스팅 내용이 충실하고 적절한 광고 게시를 함으로서 사용자가 내 블로그에 더 오래 머물도록 유도하며 더 많은 포스팅을 볼 수 있도록하여 결국 수익률 높은 광고의 클릭률을 높혀 수익 창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광고 게재율 최적화 기능의 취지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광고게재율 최적화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2. 왼쪽 탐색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합니다.

3. 광고 게재율을 클릭합니다. 

4.광고게재율 페이지의 슬라이더를 이용해 광고 유효노출률을 조절해 줍니다. 

5. 적용을 클릭합니다.




제 경우에는 수입이 100% 기준 광고 유효노출률의 최하한선이 76%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76%로 적용해보았습니다. 개개인마다 게재율과 예상수입의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게재율을 67%로 조절하니 예상수입이 99%로 설정이 됩니다. 꼭 예상수입을 100%로 가져갈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광고게재율 최적화 기능은 스스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최적의 광고게재율을 시험해보고 적용하는데 취지 있다 생각됩니다. 

추후예상 수입 필드에서 기존 수입 데이터를 토대로 수익에 어떤 영향이 미쳤는지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인기글>

2017/11/03 - [IT 관련 정보 ] - 애드센스 지급신청 초간단 방법 sc제일은행 스위프트 코드

2017/10/03 - [IT 관련 정보 ] - 티스토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최신방법

2017/09/21 - [IT 관련 정보 ]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티스토리 적용 수익창출은?

2017/07/30 - [IT 관련 정보 ] - 구글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 한방에 해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