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vms 1365 연계하기 쉬어요~ (vms 뜻, 1365 뜻)

반응형


오늘은 VMS 1365 연계하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VMS의 뜻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VMS는 Volunteer Management System 의 약자로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관리 라고 하며,  전국 자원봉사 단체 기관 상호간에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봉사실적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누적하여 관리할 수 있고 봉사실적에 대한 인정, 보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오늘 알아볼 1365자원봉사포털은 개별적으로 시행되던 전국의 자원봉사 정보를 한곳에 모아 여러가지의 자원봉사 정보 검색, 신청, 실적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연계기관의 연계를 통한 실적 확인 및 확인서를 직접 발급 받을 수 잇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봉사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의 위 봉사참여과정 절차대로 진행 하시면됩니다. 



vms 1365 연계하기 


#1365 자원봉사포털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 접속 => 전체멘뉴 => 자원봉사활동부가정보 => 봉사실적전송 


#VMS

VMS 홈페이지 접속 => 마이페이지 => 1365연계결과조회 => 연계동의 및 확인 



1. 1365 자원봉사포털에 접속과 로그인

자원봉사 하고 싶으신데 마땅히 정보가 없으시다면 1365 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하신 후 이곳에서 다양한 관련정보를 찾을 수 있고 뿐만아니라 교육과 봉사활동 배치까지 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 해줍니다. 



2. 우측 상단 '전체메뉴' 클합니다.



3. 나의 자원봉사 >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4.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는 선택입력사항이므로 꼭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바로 아래에 VMS 실적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봉사활동 실적이 전송됩니다. 전송된 내역은 바로 확인이 어렵고 대략 1~2일 정도 이후에 확인 가능하니 참고 해주세요 ~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작업이 끝났다면 VMS 에서도 연계하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1. vms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접속 

만약 vms에 아직 가입 전이시라면 회원가입부터 해줍니다. 

vms 가입절차약관동의 > 본인인증> 개인정보입력>가입완료 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2. vms에 가입이 완료되신 분은 상단우측에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3. 1365연계 결과조회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1365 봉사실적 연계 상세내용이 확인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대로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VMS 연계동의가 먼저 되어있지 않으면 정상 전송이 되지 않으니 위에 설명한 절차대로 진행 하신 후 확인하세요~ 


전송자료는 만 24시간 후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24시간이 더 걸리 수도 있습니다.)


이상 vms 1365 연계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위 설명한 절차대로 천천히 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연계가 가능합니다.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행동에 옮기시는 모든 분들 존경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