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투넘버 SKT, KT, LG유플러스 듀얼넘버 요금 카카오톡 사용법

반응형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가 좀 옅어져서 숨쉬기가 한결 편해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영업직에 계신분이나 개인사업자분 또는 카카오톡에 2개의 계정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필요한 듀얼넘버 서비스 요금이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듀얼넘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오늘은 엘지유플러스 듀얼넘버 서비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KT에서는 듀얼넘버 서비스를 투폰서비스로 명칭한다고 합니다. 


듀얼넘버 서비스란?

한 개의 휴대폰으로 각각 다른 번호 2개를 사용하는 것으로 음성, 메세지, 카카오톡, 소셜커뮤니티(SNS)등의 멀티계정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7년 1월1일부터 듀얼넘버 변경은 90일 이내 최대 2회 가능하다고 합니다. (KT는 투폰서비스라 칭함)


LG 유플러스 듀얼넘버 요금

LG유플러스 듀얼넘버 월정액은 부가세포함 3,300원이며, SKT는 3850원, KT 투폰서비스는 33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투넘버 가입 이후 듀얼넘버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 메시지 등 기능을 간편한게 이용이 가능하며 , 2개의 번호로 대표,추가 계정으로 나누어 관리가 가능하여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 앱을 두 개의 번호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투넘버 가입 이후 2개 번호 적용은 휴대폰 전원을 껐다 다시 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넘버 설정하기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통화도우미' 검색 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2. 앱을 연 후 -> 톡톡 듀얼넘버 선택  -> 알림창 자동발신 설정 보이기 켜기 -> 휴대폰 화면을 위->아래로 쓸어 내려 상태 표시 화면에서 -> 듀얼넘버 통화 자동 발신 확인 



3. 휴대폰 화면 상단에 '원' 또는 '투' 표시를 확인합니다. 

1) 듀얼넘버 이용 중인 경우 전화를 걸 때 자동으로 듀얼넘버 이용

2) 듀얼넘버 이용하지 않을 때는 전화를 걸 때 상대방 번호 뒤에 #을 누른 뒤 통화


듀얼넘버 자동 발신 설정하기

앱 열기 -> '톡톡 듀얼넘버' 누르기 ->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 켜기 한 후 전화를 걸 면 '듀얼넘버 발신 중'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멀티계정 기능으로 카카오톡 사용하기 

휴대폰 화면의 상태표시화면 -> 우측 상단 사람모양 아이콘 누르기 -> 사용자 추가 -> 멀티계정 만들기 -> 2nd 메뉴 선택 -> '전화 및 메시지 허용' 켜기 를 하면 위 사진처럼 2개의 번호로 카카오톡이 이용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별로 투넘버 통화 이용방법이 정리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투넘버로 전화로 걸 때 상대방 폰에선 '투넘버 +#' (예: 010-1234-1234#) 으로 표기된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대신 *로 표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