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저소득층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한도,금리, 취급은행 알아보기

반응형


개인적으로 채무자가 빚을 제때 갚지 못하면 어려움을 겪게 되어 정부와 금융회사에서 채무자의 부채의 질을 개선해주는 서민금융제도로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햇살론, 바뀌드림론, 맞춤대출신청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한도, 취급 은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자격이 까다로울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자격조건은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직장인이나 프리랜서 소득자의 경우에는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 즉 건강보험료를 3회이상 납부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자영업자의 경우에도 3개월이상 사업장 운영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는 저소득층이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불가한 서민을 위한 상품입니다. 

지원 대상은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내(은행별로 상이함) 하고 운영기간은 2020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증빙서류는 소득금액 증명원 등 소득확인 서류,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등이 필요한데 사전에 해당 금융기관에 재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서민금융 1332에서 가까운 취급은행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fss.or.kr/s1332




새희망홀씨대출 서울의 취급은행을 보니 주요 거점 지역마다 한 곳은 위치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찾아가기 쉬운 곳으로 조회하여 방문하시면 될 듯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을 알아보고 대출을 신청할 시에는 새희망홀씨대출자격에 대해 잘아는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을 꼭 받으시고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왜냐하면 취급하는 곳이 바로 시중은행으로 잘 아시겠지만 각 금융기관마다 자격조건이 같아도 대출승인여부나 한도, 금리등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상담 및 신고는 국번없이 1332>1


이상 저소득층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대출한도, 금리, 취급은행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