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비트코인 캐는법 채굴방법 한눈에 파악하기

반응형



작년부터 핫이슈로 떠오른 비트코인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드리고, 비트코인 캐는법 즉 채굴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정의>

비트코인의 정의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금이나 화폐처럼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전자상 존재하는 일종의 가상화폐이며 일본의 뛰어난 암호 해독 및 프로그래밍 능력을 가진 수학자가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지는 시선은 아직 많이 없지만, 앞으로 화폐를 대체할 가상화폐로 주목받고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특징>

비트코인은 실제 존재하는 화폐와는 다르게 금융업체를 거치지 않고 개인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2011년 6월 20달러에서 거의 바닥까지 떨어지기도 했지만 현재는 약 원화 400만원가량의 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격 안정성 측면에서 보면 마약, 도박 같은 불법거래와 지하경제에 악용될 우려도 예상됩니다. 


 

<비트코인 사용법 및 거래소>

우리나라에는 빗썸, 코빗, 코인원 등 3개의 대표 거래소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거래소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하신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은행으로 치면 본인 계좌를 생성하는 개념의 비트코인 지갑을 만듭니다. 

그런 훈 그 지갑에 입금을 하신후 비트코인 시세를 확인 후 매수타이밍에 맞춰 매수를 하고 매수금보다 오르면 매도하여 차액금을 수익화 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주식거래와 비슷하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캐는법_ 채굴방법>

비트코인 캐는법 즉 채굴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을 가질수 있는 방법은 현금을 주고 사는 것과 채굴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현금 주고 하는 방법은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라 수익 기대감은 좀 떨어진다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방법인 비트코인 캐기 즉 채굴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의 발행주체는 없지만 누구나 코인은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일명 채굴이라고 합니다. 각종 연산을 통해 문제를 풀면 비트코인을 캘 수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 수록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어 CPU와 GPU 그래픽 성능이 좋아야한다고 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를 24시간 가동하여 코인을 캔다면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이미 채굴하는 사람들은 기업을 만들어 전기세 누진세 적용을 받으며 수백 대의 컴퓨터롤 이용해서 그룹단위로 시도하고 있다고 하니 섣불리 개인이 덤빌 분야는 아니라고 봅니다.  



비트코인 캐는법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도 하는 분들이 많이 생기다 보니 채굴을 대행해 주는 사이트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미 초기에 진입한 사람들은 많은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추천글>

2017/09/16 - [금융관련 정보] - 비트코인 사용법 시세확인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