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우편번호 5자리 검색 및 영문주소 1분만에 해결하기

반응형




혹시 자기가 살고 있는 집 우편번호 모두 외우고 계신가요?

저는 도로명주소 얼마전에 간신히 외우고 6자리 우편번호는 아예 모른답니다.. 

그런데 우편번호가 다시 5자리로 변경이 되었지요?? 에효... ㅋㅋ




여기서 우편번호 5자리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잘 모르겠지만.. 이런 의미를 담고 있네요~ 





주소의 일부만으로 아주 간편히 


우편번호 5자리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셔야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상단좌측 메뉴를 클릭 후 

우측 상단의 '우편번호 검색' 으로 들어갑니다. 





우편번호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찾고자 하는 주소의 우편번호 검색을 위해 '여의대로' 검색해보았더니


5자리 우편번호 뿐만아니라 구주소와 신주소가 나오네요




요즘 해외직구가 유행하면서 영문주소를 찾을 일이 많죠?


우편번호 검색창에서도 영문주소 정보가 확인이 되니 정말 편하네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우편번호 찾기'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팝업창이 뜨면서 우편번호 5자리 및 영문주소 검색을 간편히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