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티스토리 적용 수익창출은?

반응형




몇달 전부터 생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서비스에 대해 티스토리 적용방법과 수익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일치하는 콘텐츠란 무엇일까요?


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에게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홍보하여 페이지 조회수와 사이트에 ㅁ머무는 시간 즉 이용하는 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자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애드센트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위와 같이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 를 클릭합니다. 





3.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콘텐츠를 홍보하는 효과적인 방법 !!



구글 연구 결과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 시 페이지 조회수가 평균 9%, 사이트 이용시간 10% 정도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효과가 있다면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라면 적용해 볼 만한 서비스입니다. 




4. 위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위 화면이 나타나면 체크한 부분을 클릭후 너비를 조종합니다. 





위와 같이 저는 10개의 포스팅이 나타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6. 광고단위이름을 정해주시고, 크기 드롭다운 섹션에서 반응형을 선택합니다. 

7.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8. 페이지의 <body>태크와 </body> 태그 사이에 코드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8. 페이지의 <body>태크와 </body> 태그 사이에 코드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9. 티스토리 블로그에 html/css 편집 페이지로 이동한 후 [##_article_rep_desc_##]검색 하신후 코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여기까지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티스토리 적용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코드 적용 하신 후 20~30분이 지나야 디스플레이가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하면 무조건 수익으로 이어지는 걸까?


이미 적용해본 이용자들의 대다수 의견은 더 지켜보아야겠만 바로 드라마틱한 수익개선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추측컨데 광고수익의 효과보다는 사이트에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콘텐츠 뷰를 늘려주는게 아닌가싶습니다. 이는 곧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가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 적용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아직 큰 변화는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좀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