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송은이 지병 하지불안증후군 원인 증상 나이 프로필

반응형

송은이는 평소 운동을 좋아해 다양하게 도전하는 것을 좋아 합니다. 이번 JTBC '언니들이 뛴다- 마녀 체력 농구부'에 출연하게 됩니다.  

방송에서 송은이는 농구를 좋아해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했지만 단신의 송은이의 등장에 감독인 문경은, 현주엽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송은이는 자신이 '잔병이 많다. 하지불안증후군이라는 지병이 있어 자면서 다리가 춤을 춘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대학을 다닐 당시 탈춤을 춰서 연골이 없고 무릎에 물이 차서 물을 자주 뺏다고 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이란?

 

다리라 저리는 등의 불쾌한 느낌이 들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질병이비다.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참을 수 없는 충동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학적 상태이며 주로 잠들기 전에 다리에 불편한 감각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 심하게 다리를 움직이게 되면서 수면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만 21~69세 성인남녀 5천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5.4%가 하지불안증후군을 갖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관련 질병으로는 불면 장애, 주기성사지운동증후군, 신부전, 임신, 철결핍성빈혈, 말소신경병증, 갑상선항진증 및 저하증이 있습니다. 

 

원인

원인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연구자들은 뇌의 도파민 시스템의 불균형을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일찍 발병한 하지 불안 증후군은 대부분 유전적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하지불안 증후군을 학화시키는경향이 있고 임신이나 호르몬 변화도 일시적으로 이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

하지불안 증후군 환자들은 다리, 발, 손, 몸통 등에 정확히 표현하기 힘든 불쾌함을 호소한다. 움직이지 않을 때 불쾌한 감각이 시작되는 것이 보통이고 움직이면 완화된다. 일반적으로 저녁 시간에 증상이 악화된다. 대부분 수면 시 주기적 사지 떨림을 경험한다. 상당수의 환자들이 수면 진입의 문제 등 수면장애를 보이며 낮 시간에 피로감과 졸린 증상을 보이게 된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송은이 나이 프로필 

송은이는 1973년 1월생으로 올해 나이 50살입니다. 서울 강서구 출생으로 키는 151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2남 2녀 중 셋째입니다. 

송은이 인스타그램 사진 

학력은 명덕여고,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컨텐츠랩 비보 & 미디어랩 시소 입니다. 

 

송은이는 코미디언이면서 MC로도 활약하며 노래식력이 출중하여 음반을 낸 이력이 있는 가수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