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국립국어원 맞춤법검사기 최고! 네이버 사람인 보다 낫다.

반응형

한글의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언어라는 것은 여러방면에서 증명된 바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한글이지만 간혹 맞춤법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력서, 자소서, 공문 등을 쓸 때 맞춤법이 신경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맞춤법검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참 취업준비 중에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면 맞춤법이 헷갈려서 한참 헤맨 경험이 있는데 그 때는 이런 맞춤법검사기 차제를 몰라서 국어사전을 찾아 자소서 완성하곤 했습니다. 



# 네이버 맞춤법검사기 

네이버 맞춤법검사기는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상단에 뜨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맟춤법검사 시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글자수는 500자 까지만 가능해서 글이 길어진 경우에는 번거롭게 나눠서 검사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는 맞춤법이 틀린 단어가 빨간색으로 표기되면서 단어를 클릭시 자동으로 수정이 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원고, 공문등을 다 쓰고 나서 전체적으로 검토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사이트인 잡코리아, 사람인, 인쿠르트은 공채, 헤드헌팅, 공모전 등의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해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맞춤법검사기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맞춤법 수정을 도와주는 용도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부산대 맞춤법검사기 

부산대 맞춤법검사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유는 틀린 맞춤법에 대한 교정이 바로 옆에 표기가 되면서 사용하기 편하고 글자수 제한도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소서나 원고 이력서 쓸 때 맞춤법 정확성을 위해서 잡코리아에서 먼저 맞춤법검사를 한 후 부산대 맞춤법검사기로 교정을 하면 실수를 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국립국어원 맞춤법검사기 

국립국어원 맞춤법검사기는 사람인, 네이버, 잡코리아, 부산대 맞춤법검사기와 같이 기능은 비슷하게 교정이 되는데 다른 검사기에 비해 장점 중 하나는 교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함께 나와 맞춤법 공부가 함께 되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고 상세한 설명이 함께 나오니 교정에 대한 신뢰가 가장 커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1) 국립국어원 사이트에 접속( www.korean.go.kr) 한 후 우측하단에 '우리말 배움터' 클릭합니다.



2) 우측 사이드에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배너 클릭





3) 뉴스 내용을 복사해서 아래와 같이 맞춤법 검사기를 돌려보았습니다. 우측에 교정내용이 나오는 대치어, 문법 등이 나오며, 교정대상 문서에는 글자수까지 표기 됩니다.



이력서나 공문, 원고 , 자기소개서 등을 쓰신 후에는 위에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맞춤법검사기를 이용해서 정확한 글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은 국립국어원 맞춤법검사기가 더 신뢰가 가고 더 잘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