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ces2018 관련주 수혜주 일정 장소 한눈에 보기

반응형

전자분야 세계 최대의 전시회인 CES 2018이 오픈했습니다. CES2018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9~12일까지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전세계적인 큰 이슈인 CES 2018에 관련해 주목받는 테마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작년에는 VR이 큰 테마였다면, 올해는 폴더블폰, 5G, 자율주행,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시장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ces 2018 테마 폴더블폰, 5G와 관련된 수혜주 및 관련주식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5G 관련주 

대한광통신, 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리어스, 유엔젤, 삼지전자, 웨이브일렉트로, 이루온,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대한광통신

통신사업 및 전력사업 제조 판매, 기타 관련하는 업무를 하며 주요제품으로 광케이블, OPGW등이 있으며 통신선 및 전력선 제조용으로 사용됩니다. 관련 원재료는 해외통신인프라 투자수요 증가로 판매단가 상승합니다. 매출비중이 가능 높은 통신사업부문은 지난 3년간 매년 실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RF부품산업에서 안테나 및 RF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통신장비 업체로 RF 관련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중이며 부품부터 subsystem 까지 RF total solution을 제공합니다. 

이노와이리어스

유무선 자동측정 및 제어시스템 개발 및 제조를 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시험장비, 계측장비 개발, 제조 및 판매 중입니다. 

KT, SKT,LG 유플러스와 단말기 제조사인 삼성전자, LG전자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세계 220개 이상의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엔젤

정보통신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유무선 통신사업자용 네트워크 시스템이 개발과 무선인터넷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핵심망, 메세징, 무선인터넷 서비스용 솔루션 등 개발, 공급을 주력하는 사업을 합니다. 


삼진전자

무선통신용 중계장치와 네트워크 장비 및 운영 정보 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전기공사 등을 하는 회사이며, 엘지유플러스의 주 벤더로 엘지유플러스에서 약 60% 의 M/S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관련주

LG디스플레이, SKC코오롱PI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동사 TFT-LC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및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Display 패널 100%입니다. 이번 ces 2018에서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OLED 시설투자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습니다. 그는 2020년까지 650만대의 OLED 패널을 판매해 매출 비중을 10%에서 40%까지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럴 경우 실리콘웍스, 주성엔지니어링 이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KC코오롱PI

전세계 PI 필름 Maker 중 유일하게 절연용-FPC용-Sputtering용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타 Maker에서는 잘 대응되지 않는 특수(Customized) 두께 제품, 특수폭 제품 또한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기존 FCCL 內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신규 적용시장 등에 대한 PI(Polyimide) 필름 지속 연구개발을 통하여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며 2016년 기준 시장 점유율은 23.6%입니다.



지금까지 ces 2018 테마 폴더블폰, 5G와 관련된 수혜주 및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