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금리 한도 조건 괜찮은가?

반응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금리, 한도, 조건 괜찮은가?


2017년 7월에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서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7개월이 지난 지금 카뱅의 전성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미 엄청 많은 사람들이 기존 은행의 버거로운 이체과정이나 마이너스통장 발급에 지쳐 간편하고도 안전한 카카오뱅크에 매력을 느낀 것이 아닐까 합니다.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 정말 말그대로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오픈 첫날 20만개 가까운 계좌가 개설되었고, 오픈 초기에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까지도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뱅의 매력적이고 다양한 상품 중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금리, 한도 및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그리고 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대출 한도는 최대 1억5천만원까지 가능한데, 이는 조건이 6개월 이상 재직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개인의 소득정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마이너스 대출 한도는 달라집니다. 

직장인의 경우 평균적으로 대출한도는 3천만원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이처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최저 2.8%~ 최고 7.3%까지 책정이 됩니다. 이는 신용등급과 소득수준등을 고려하여 책정이 되고 자신의 대출 금리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앱을 통하면 5분만에 확인이 가능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로 시중은행과 산정방법은 동일합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고 1년 단위로 2년, 3년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타은행과 마찬가지로 대출 한도나 기간을 연장할 때 신용등급 하락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환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상환방법은 대출 받고 있는 기간 중에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기한을 연장하지 않는다면 대출이 종료되는 시점에 잔액 과 미납된 이자를 모두 함께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에서  5000만원을 대출했다고 한다면, 5천만원 전액이 아니라 자신이 인출한 금액만 매월 이자를 납입하면 되고, 이는 만기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및 가능 시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가능한 시간은 휴일없이 365일 가능하며, 06시부터 23시까지 입니다. 



신청방법은 위와 같이 한도와 금리의 실제 결과 조회 -> 재직과 소득 정보 확인 ->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 대출 실행  순으로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됩니다.



위와 같이 우리나라 인터넷은행 두곳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의 상품 금리를 비교해보면, 모든 상품에서 케이뱅크에 비해 카카오뱅크가 더 유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 불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이 불가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대출로 인해 한도가 부족한 경우, 우량 신용등급의 직장인이 아닐 시, 내부심사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대출이용이 어렵습니다.  또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미납이 되어 있다면 은행은 물론 대부업체에서 조차도 대출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금융거래 실적이나 해당 금융기간에서 평가하는 가이드라인 그리고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가능여부가 달라지게 되는데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뱅크에 전화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