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인터넷속도측정 30초만에 뚝딱! Sk,Kt,Lg 모두 가능한 사이트 (프로그램설치x)

반응형

인터넷속도측정 30초만에 뚝딱! SK,KT,LG 모두 가능한 사이트 (프로그램설치,로그인x)



요즘들어 한달에 한번은 엘지유플러스에 전화를 하게 됩니다. 이유인즉 컴퓨터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지다 갑자기 와이파이가 끊어지는 현상이 있어서입니다. 막상 전화하게 되면 상담사가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는 인터넷속도가 늦어지는 건 딱히 상담으로 해결이 안되어서 대부분 기사님이 방문하시게 되더라구요. 서로 번거로워지는 거지요. 




이제는 셀프 인터넷속도측정 하는 초초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해서 찾아보고 실행을 미리 해봅니다. 신기했어요.워낙 기계치라서 이런 거 보면 너무 신기해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속도측정 간단히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엘지유플러스, SK텔레콤. KT 어느 통신사 상관없고, 부담스럽게 프로그램 설치하거나 로그인할 필요없이 할 수 있는 인터넷속도측정 방법입니다. 



#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 ( 프로그램 설치 X , 로그인 X )

인터넷속도측정 무료사이트 : http://www.speedtest.net 

위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아래 화면에 나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IP, 서버이름이 나타납니다. 저는LG 유플러스를 사용중이라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그리고 인터넷속도측정을 위해 'GO'를 클릭합니다.  




우측에는 나오는 서버이름은 매번 변경되고 최적상태의 서버로 연결된다고 합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의 측정치가 나타나게 됩니다. 인터넷속도를 측정하는 시간은 대략 20초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측정시간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 인터넷 속도는 크게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다운로드, 업로드 수치는 좀 낮게 나온 듯 합니다. 이제 인터넷 속도가 떨어지면 이 프로그램을 먼저 돌려보고 PC문제인지 인터넷 문제인지 먼저 파악해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