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하루권장량

반응형



오늘 대한민국 암사망률 1위가 위암이였는데 대장암 사망률이 더 늘었다고 합니다. 대자암은 대체적으로 서구화된 식생활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중 요즘 뜨고 있는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브라질너트란 무엇일까요?

남아메리카 브라질,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등지에 원산지를 두었으며, 브라질너트 나무는 50m에 달하고 열매 크기는 10~15cm 에 달하고 무게가 2kg 까지 나간다고 합니다. 열매를 반으로 가르면 마늘 조각같은 씨앗이 있는데 그 씨앗의 겉껍질을 벅겨내면 노란빛을 띠는 흰색 씨앗이 바로 브라질너트입니다. 땅콩의 2~3배의 크기입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브라질너트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 C가 들어 있어 시력회복, 면역력강화, 염증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암 예방, 대장암 예방, 생식기능 개선,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항암견과류라고도 불리는데 강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세포 유발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먹는방법

사실 모양은 큰 아몬드와 같이 생겼으나 그 고소함이 덜하고 맛이 없기 때문에 굽거나 볶아서 제과 제빵 재료로 활용되며, 아이스크림, 초콜릿,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합니다. 또는 멸치볶음에 아몬드 대신 잘게 부서서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얼마전 닥터지바고에서 가수 이용씨가 장 건강 간식으로 현미 누룽지 위에 빻은 브라질너트를 뿌려먹는 tip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렇게 하면 현미와 브라질너트의 영양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으니 좋은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브라질너트 하루권장량

브라질너트 개당 셀레늄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하루에 2~3개 이상만 섭취하고 그 이상 섭취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앞서 언급한대로 브라질너트는 셀레늄 함량이 매우 높아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셀레늄 중독으로 구역질, 복통,설사,구토,피부발진 등이 동반될 수 있으며, 정서불안 등의 부작용을 겪을수 있으므로 하루권장량만 조금씩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부작용없이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하루 셀레늄 섭취량이 400㎍이 넘지 않아야합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므로 구입후 빠른시일내에 소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2017/09/12 - [건강관련 정보] - 기립성저혈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Tip

2017/07/28 - [건강관련 정보] - 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2017/07/24 - [건강관련 정보] - 건크랜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 총정리

2017/07/20 - [건강관련 정보] - 감자효능 영양성분 칼로리 알아보기

2017/07/10 - [건강관련 정보] - 침삼킬때 목통증 원인과 치료법 좋은 음식

2017/05/24 - [건강관련 정보] - 팔방미인 풋사과의 효능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