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반응형

요즘 연상연하커플이 많은데 나이차이가 꽤 많이 나는 가수 미나와 남자친구는 무려 17살의 나이차가 납니다. 사진상으로 보았을 때도 미나의 얼굴과 몸매를 보아도 제 나이를 알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이죠. 젊음 유지의 비결로 카카오닙스를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예계에서는 카카오닙스 열풍이 불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닙스효능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닙스 는 카카오나무의 열매인 카카오의 과육에 씨앗처럼 박혀있는데 이를 카카오빈이라고 합니다. 

이 카카오빈을 발효,건조시켜 잘게 부순 알갱이들을 카카오닙스라고 합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달콤한 초코릿의 주성분이기도 합니다. 실제 카카오닙스 자체의 맛은 씁쓸하고 단맛이라고는 전혀 없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은 편입니다. 




<카카오닙스효능>

1.활성산소 억제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카테킨이 녹차의 60배이상, 아몬드의 19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여 카카오닙스는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불립니다.


2.발암억제




3.동맥경화, 혈압상승 억제

카카오닙스 의 카테킨의 효능 으로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켜고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혈관을 깨끗히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여 동맥경화, 혈압안정화에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해독작용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천연으로 만들어내는 일종의 방어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체내 세포를 공격하는 할성산호 억제해 염증을 예방하고 외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해독 효능이 있습니다. 



5. 다이어트 

카카오닙스성분 중의 카테킨은 신지대사 촉진, 노폐물 감소, 지방축적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6. 우울증 예방 

카카오닙스에는 또다른 항산화물질인 테오브로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엔도르핀이나 세로토닌 같은 행복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어 우울증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

앞서 말한 테오브로민은 사람에게 큰 해가 안되지만 동물에게는 부작용 을 일으킵니다. 혈류량을 감소시켜 뇌질환이나 심장마비를 일으킬 정도로 큰 독성을 가지므로 애완동물에게 섭취는 삼가해야겠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유사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심장이 빨리 뛴다거나 불안감, 불면증을 유발하는 부작용 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섭취량 하루4~5g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 정도로 하루 적당 복용량을 지켜 부작용 유발을 방지하고 유익한 효과만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닙스 섭취방법 >

카카오닙스 자체가 우리에게는 생소한 식품이기 때문에 섭취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섭취방법이 있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떠먹는 요거트에 카카오닙스 자체를 뿌리거나 식감을 위해 살짝 갈아서 여러 과일과 섞어 먹으면 쓸씁한 특유의 맛을 상쇄시킬 수 있어 자주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2. 우유, 두유 코코넛밀크 등에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카카오닙스를 넣어 스무디형태로 드시면 좋고 우유와 함께 섭취 시 흡수율이 2배 증가하므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3.  카카오닙스차 

끓는 물에 카카오닙스 한 스푼 정도 넣어 우려내면 차처럼 마시는 것도 좋고, 물에 부른 카카오닙스도 버리지 말고 함께 복용시 식이섬유 및 다른 영양성분까지도 꼼꼼히 챙길 수 있습니다. 


4. 과일샐러드에 뿌려드시거나 쿠키나 빵을 만들 떄 넣으면 향과 식감을 살려 섭취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체질이나 가지고 있는 질병을 고려하여 효능 이나 부작용 등도 잘 숙지하시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