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정보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 관련주 BTS 수혜주 5종목 주목하자

반응형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 관련주 BTS 수혜주 미리 준비하자


싸이 이후에 우리나라 가수 중 빌보드 올킬한 가수가 나왔습니다. 



방탄소년단이 그 주인공인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방탄소년단은 우리나라에서보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있어 방탄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시가총액 8000억원 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수치입니다. 하여 방탄소년단 관련주, 수혜주들이 급등 또한 상한가를 기록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방탄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아직 비상장 회사이기 때문에 빅히트의 지분을 가지거나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관련주 및 수혜주들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빅히트 역시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 그 관심은 폭발적입니다.




# 방탄소년단 관련주 - 넷마블 _빅히트엔터테인먼트 2대 주주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의 2대주주로서 게임업체에서 단연 1위, 시가총액이 무려 13조가되는 공룡대형종목입니다. 넷마블의 경우 자체 매출이 워낙 크기 때문에 방탄의 수혜가 바로 주가에 반영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마블의 빅히트엔터의 지분은 25.7%입니다. 



넷마블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파워풀한 팬덤을 가진 BTS 팬덤 문화가 새로운 주류 문화로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함을 물론 시장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BTS 의 엄청난 팬덤이 게임 흥행으로 이어지도록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 방탄소년단 관련주 -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VR게임 관련 회사로 넷마블이 주요 주주로 등기되어있습니다. 넷마블의 지분은 7.68% 정도 보유중입니다. 


# 방탄소년단 관련주 -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가진 SV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최근에 주가가 많이 상승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관련주 - 지엠피 


지엠피 계열사 중 한 곳이 방탄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품을 출시한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소문이 나면서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빅히트엔터가 아직 비상장 회사라서 이렇게 연결되는 종목들에게까지 주가상승의 영향이 미치고 있으니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이 갑니다. 



# 방탄소년단 관련주 - 키이스트

얼마전 키이스트 대표 배용준이 SM에 최대주주자리를 내 주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키이스트 일본 자회사인 디지털어드벤처가 일본에서의 방탄소년단 활동을 전적으로 맡아 하고 있기 때문에 BTS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하지만 BTS 일본 활동 지원에 관련한 계약이 만료되었다는 소식에 실망매물이 대거 나오면서 일주일 상승세였던 주가가 하락 마감하였습니다.(18.6.4 기준) 방탄소년단 일본 활동 계약 초기에는 주가 급등세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방탄소년단 관련주 - 카카오M


카카오M은 음악컨텐츠 기획 및 유통을 하는 회사로 멜론 서비스, 아티스트 매니지먼즈 사업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국내 음원을 유통하는 카카오M은 BTS 수혜주라 꼽히지만 음원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크지 않다는 평가로 관련성이 좀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다고 합니다. 


주식 증시 전문가들은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즈 관련주 및 수혜주 투자를 두고 테마주는 무조건 매매하기 보다 기업별 실적을 따져가면서 보수적인 투자를 해야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