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정보

나이스 반배정 초간단 확인법 (중학생 고등학생 재학생)

반응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의 개학일이 다가오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관심사 중 하나가 반배정입니다. 


제 학창시절에도 매번 새학기 시작 전에 반배정이 너무 궁금했고 친한친구와 같이 반이 안되면 서운해하고 했던 추억이 있었네요.. 요즘은 신입생, 재학생의 반배정을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홈페이지라는 곳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출석기록표,생활기록부 등 자녀의 전반적인 학교 생활 뿐만아니라 상담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면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 나이스학부모서비스'를 검색하시거나, 주소창에 www.neis.go.kr 를 입력해서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확인됩니다.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 접속하시면 학생서비스, 학부모서비스 초등돌봄교실 돌봄인력서비스 드으이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반배정 확인은 메인화면에서 학부모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학부모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한 후 학교가 속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서울 장안중학교에 재학중이라면 서울특별시 교육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나이스 반배정 확인 외에도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을 먼저 해야합니다. 혹여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신규로 발급 받으셔야합니다. 



개인인증을 하실 경우능 아이핀 번호 또는 핸드폰 인증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신후 화면 상단에 '학생정보' 를 클릭하신 후  ' 내자녀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자(학부모)정보에 이름 ,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등을 기입한 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신 후 대상 학생 정보에 학생의 학교, 이름, 관계, 생년월일을 기입해줍니다. 


그러면 학생의 2018년도 반배정과 담임선생님 성함까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미리 확인 하신 부모님들께서 임시 반이 아니냐는 의문을 가지시는데 거의 확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이스학부모 서비스에서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재학생 등의 반배정은 물론 학생의 성적표, 건강기록부, 학교생활기록부, 식단표 등 전반적인 학생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학생들이 부모님께 성적 숨기는 일은 못하겠네요.. ^^ 


지금까지 나이스 반배정 확인법과 나이스학부모 서비스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기글>

2018/02/28 - [화제의 인물] - 전현무 출연료 수입 아파트 나이 키 차 학력 한혜진 열애

2018/02/28 - [일상&생활정보] - 전국 병원예약접수 어플 똑닥(똑딱) 대기 시간 x 필수앱

2018/02/20 - [핫이슈] - 조민기 나이 학력 부인 김선진 졸혼 조윤경 대학교

2018/02/28 - [화제의 인물] - 전현무 출연료 수입 아파트 나이 키 차 학력 한혜진 열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