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 정보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 예약 입장료 프로그램 가는길 주차 숙박 정보 총정리

반응형

겨울이되면 각 지방에서 겨울 축제 홍보를 많이 하시는데 겨울 대표 축제는 화천 산천어 축제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 입장료 주차 숙박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2017년 화천 산천어 축제는 이미 1월에 끝이 났고 가까운 시일에는 2018년 1월에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정식 축제명은 2018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 이고, 산천어 축제 기간은 2018.1.6(토)~2018.1.28(일)까지 총 23일간 열리게 됩니다. 

아울러 선등거리/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은 크리스마스 이브 전 2017년 12.23(토)~2018.2.11(일)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산천어 축제 개최장소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입니다. 


산천어에 대해 미리 알아볼까요?

2017/12/14 - [건강관련 정보] - 산천어 효능 및 영양 요리 한눈에 알아보기



산천어 얼음낚시 예약방법 

예약낚시 접수 신청은 12월 18일(월) 오전9시 부터 인터파크에서 가능합니다. 

주요 프로그램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산천어체험, 눈썰매, 봅슬레이 등의 눈/얼음 체험, 문화/이벤트, 산천어식당, 구이터, 산천어회센터 등 먹거리, 푸트드럭, 산천어빵 등 살거리, 선등거리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함께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이 다양하니 꼭 참여해보세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입장료/체험료 


산천어 현장, 예약, 얼음낚시, 맨손잡기, 루어낚시 등은 중등생 이상 일반참가자 입장료및 체험료는 12,000원, 우대자 입장료는 8000원이며, 미취학아동(초등생미만)은 입장료 체험료가 무료입니다. 외국인일 경우 나이구분없이 10,000원, 8000원입니다. 



산천어 체험프로그램, 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 광장 프로그램 우대자 관련 정보는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산천어 밤낚시 체험료는 일반과 화천군내 숙박영수증 지참 시의 입장료 체험료가 다릅니다. 화천군 내 숙박영수증 제시 시 금액에 따라 밤낚시 이용권을 별도로 제공됩니다. 


숙박을 원하실 경우 화천 읍내 숙박시설을 이용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화천읍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축제장까지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덤으로 숙박시 체험료 할인도 받으시구요.~



화천 산천어 축제에는 낚시 외에도 일반 체험이 다양하게 제공되는데 아래 체험별 입장료 및 체험료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산천어 구이터와 회센터에서는 산천어 1마리 당 체험료 2000원을 받고 조리를 해주기도 합니다.


위 입장료 및 체험료 외 '제공'이라는 항목에 'H', 'C' 표기가 된 부분의 금액은 상품권과 교환권을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상품권과 교환권은 화천 경제발전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부분인 듯합니다.



화천 가는길이나 돌아오는 길에 주변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작년에 다녀온 지인이 소개해준 맛집 추천드립니다. 춘천이랑 가까워서 인지 닭갈비 식당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지인이 다녀온 화천 주변 맛집은 '강산숯불닭갈비'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그 식당과 무관한 사람입니다.^^

지인도 무심코 갔는데 숯불닭갈비 맛집으로 이미 소문난 곳이라더군요.. 화천산천어축제 장소와는 20~30분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

축제장 가는길은 버스, 전철, 기차, 자가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버스 이용시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0분간격으로 배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에서 버스로 갈 경우 2:40 정도 소요됩니다.



서울에서 출발 시 전철 기차 이용이 가능하는데 춘천행전철을 타고 춘천에서 화천행 시외버스를 타실 수도 있고 용산이나 청량리에서 ITX 청춘열차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마 가족단위로 참여하실 계획이시면 자가용을 가장 많이 이용하실 듯 한데 자가용 이용시 가는길은 아래 고속도로 이용 정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용으로 화천 산천어 축제 장소 가는길을 검색하실 때는 네비게이션에 명침검색'화천군천' 또는 '산천어축제' 로 검색하시거나 주소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구주소: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6-5)로 가는길 검색 하시면 됩니다.  



화천 산천어 얼음낚시 축제 주차 정보 (출처: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홈페이지)


산천어얼음낚시 온라인 예약 시 주차는 어디에?


산천어얼음낚시 온라인예약을 하셨다면, 재단법인 나라 사무실 앞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예약낚시터와 매우 편리합니다. 예약확인 및 낚시표 발권은 예약낚시매표소에서 가능하시며, 낚시용품은 매표소 바로 옆에 낚시용품점이 위치하고 있기에 편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산천어축제에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천 읍내 주차 시 축제장과 거리가 어느정도되나요?


축제기간에는 축제장 주변 도로가 일방통행으로 바뀌며 양쪽으로 모두 차를 주차시킬수 있도록 바뀝니다. 
어디라가 한적할꺼라고는 딱히 말씀드리기는 어렵구요.. 
화천읍내가 생각보다 크지 않기 때문에(지도상 화천대교 끝에서부터 용신교까지 구간이 약1.6km, 도보로 30분정도) 주변지역에 차를 주차하시고 낚시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거리는 좀 있지만 저녁시간에 차가 빠져나가기도 축제장 보다는 시가지가 쉬운 편입니다.


이상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 입장료, 체험료, 프로그램, 가는길, 주차, 숙박관련한 정보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얼음낚시 축제 프로그램 및 주차 관련 정보는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으므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행사 주관 대표전화 1688-3005로 문의 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겨울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