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 정보

에어부산 환불 취소수수료 한방에 정리하기

반응형

이젠 특별히 여름휴가나 명절을 이용한 공휴일 이외에도 2박3일 3박 4일 일정으로 짧게 해외여행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가항공의 취항노선이 많아진 덕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에어부산 환불 규정 및 취소수수료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본 오사카 즉 간사이 공항까지 갈 때 에어부산을 이용했었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못지 않은 서비스에 가격까지 저렴하니 아니 좋을 수가 없지요. 


에어부산은 국내선 외에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르 와 중국의 여러지역 세부, 타이베이 등의 동남아 지역, 미주노선인 괌까지 운항합니다. 


<국내선 환불수수료>

개인 또는 단체, 할인 또는 실속항공권에 따라 환불수수료와 예약취소위약금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일 경우 예약취소 시점 구매 다음날 ~ 출발 1일 전까지는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출발당일~ 출발 20분전까지는 3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에어부산 환불 수수료는 항공편 출발 20분전 취소시 부과 되는 수수료입니다. 예약취소 위약금항공편 출발 20분전까지 탑승하지 않은 항공권에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환불수수료 면제 대상기상등의 사유로 운항취소 시 , 항공사 상황에 따라 변경된 스케줄에 의한 환불, 모든 무상항공권, 결제당일 및 출발당일 결제인 경우 출발편 20분전까지 환불 할 경우 입니다. 



<국제선 취소수수료>


에어부산 국제선 취소수수료 는 지역별 항공권 종류에 따라 단계적으로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세부 일반항공권의 경우 출발 15일 이내~ 90일 이내로 단계별로 30,000~9,000원까지 취소수수료가 있습니다. 

기준은 편도 여정 당 부과되고  환불수수료가 항공료보다 높을 경우는 항공료만큰만 부담합니다. 




에어부산 여정변경 수수료는 일자, 편명 운임 등 구매시와 상이한 조건으로 변경 시 징수 되며, 일발, 실속, 특가 순으로 10,000원 20,000원 40,000원이 부과됩니다. 


다음은 에어부사  NO SHOW 수수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는 환불수수료와 별개로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항공권금액보다 NO SHOW +환불수수료가 더 많은 경우 지불한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만 부과됩니다. 

부과시점은 항공기 수속 마감시각이고 한국발 기준 수수료는 50,000원입니다. 


여기까지 에어부산 환불 취소수수료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