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코호트 격리 뜻 의미 (Cohort Isolation)

반응형

중국 우한 바이러스로부터 시작한 코로나19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에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대구의 한마음아파트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46명이 쏟아져 나오면서 아파트 자체를 코호트 격리 조치를 실시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코호트 격리 뜻 의미


원래 코호트(cohort) 뜻 의미는 동일 집단을 뜻하는 통계용어이지만 이번 한마음아파트 관련해 보건 분야에서는 바이러스나 세균성 감염 질환자가 나온 병원을 자체를 의료진들과 함께 폐쇄시켜 더 이상의 확산을 줄이는 조치를 의미합니다. 이를 코호트 격리를 뜻합니다.




코호트 격리라는 것은 전염성 질병 발병 환자와 의료진을 동시에 격리하는 것은 아주 높은 레벨의 방역 조치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내에 메르스가 한참 확산 될 당시에 병원에서 집단 감염이 심각해지자 병원 자체를 코호트 격리를 한 바 있습니다. 



그 이후 올해 코로나19 로 인한 코호트 격리 조치에 들어간 병원으로는 경북 청도 대남병원 , 부산 아시아드요양병원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처럼 의료시설이 아닌 주민 거주 시설인 아파트 자체가 코호트 격리에 들어가는 것은 최초라고 합니다. 


대구 한마음아파트의 입주민 142명 중 94명이 신천지 교인이라고 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18/03/22 - 게르마늄팔찌부작용 과 효능 어버이날선물 게르마늄 괜찮은가?

2017/12/12 - 열없는데 해열제 먹이면 저체온증이 올까요?

2017/12/11 - 비타민씨 메가도스 복용법 효능 비타민C 결핍증 과다복용 부작용 총정리

2017/12/06 - 보이차 카페인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총정리

2017/06/23 - 양파껍질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및 복용법 한눈에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