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비타민씨 메가도스 복용법 효능 비타민C 결핍증 과다복용 부작용 총정리

반응형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양소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그 중에서 특히 비타민씨의 보충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비타민씨 효능과 복용법, 하루권장량, 부작용외 메가도스 요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비타민씨 효능 

비타민C는 항바이러스성 단백질인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해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몸 안에 생길 수 있는 염증 등을 제거해 질병의 위험을 낮추기도 합니다. 

잘 알려진대로 비타민씨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항스트레스 호르몬 생성을 억제해서 피로감을 덜 수 있도록 해주고 몸에 활력을 채우는 중요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비타민C는 헬리코박터균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과 치매를 예방하는 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씨 하루권장량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100mg 이며, 한때는 비타민C 효능과 흡수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용량 비타민C 복용법이라는 메가도스가 인기를 모았으나, 비타민C의 경우 많은 양을 흡수해도 몸이 필요로하는 양이외에는 모두 배출되기 때문에 고용량 복용은 의미가 없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대세입니다. 

비타민씨 복용법

굳이 부작용을 유발하는 고함량 비타민씨 복용할 필요 없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복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크게 비타민의 원료는 자연유래와 인공유래가 있는데 그중 자연유래된 비타민씨에는 효소나 무기질등의 보조인자가 많이 포함되어 체내의 흡수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비타민씨 메가도스 요법 처럼 한꺼번에 고함량을 섭취하기 보다 적정량을 여러번 나눠 먹는 것이 바람직한 복용법이라 합니다. 

비타민씨 메가도스 요법이란?

비타민씨 메가도스 요법은 하루권장량 100mg 의 10~200배에 달하는 고용량 비타민씨 제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다량의 비타민C 섭취로 효능을 극대화하는 것이 메가도스 요법의 목적입니다. 


사실 이 메가도스 요법은 임상시험을 통한 명확한 효과나 효능이 입증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이에 따르는 부작용에 주의 해야합니다. 

비타민씨 부작용 

비타민씨 부작용으로는 과다복용 시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산성분으로 강하기 때문에 과다복용 시 요산으로 변해 요로결석을 일으키는 부작용 유발합니다. 

그 밖에도 복통, 위장장애등이 나타 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권장량을 지켜 복용하시는 것이 부작용을 막는 방법입니다. 


<관련글>

2017/12/06 - [건강관련 정보] - 보이차 카페인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총정리

2017/10/19 - [건강관련 정보] - 에이즈 마른기침 열 증상 예바방법 치료 방법은?

2017/09/22 - [건강관련 정보] -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하루권장량

2017/09/12 - [건강관련 정보] - 기립성저혈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Tip

2017/09/11 - [건강관련 정보] - 출산후 좋은과일 모유수유 부기빼기 한방에

2017/07/28 - [건강관련 정보] - 카카오닙스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반응형